文 대통령 향해 “긴급재정명령권 발동 즉시 시행해야”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 선대위원장.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코로나 19위기 사태와 관련 “정부는 모든 대학생과 대학원 학생들에게 1인당 100만원씩 특별재난장학금으로 지급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9일 국회에서 긴급 현안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자영업자,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의 소득이 급감하고 있을 때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해서 등록금을 보태겠다는 대학생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이해하고,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긴급재정명령권 발동을 우물쭈물하지 말고 지금 당장 즉시 시행해서 이분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이날 공식석상에서 세월호 막말로 당에서 제명된 차명진 후보건과 관련 “참으로 송구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통합당의 국회의원 후보자 두 사람이 말을 함부로 해서, 국민 여러분 실망하고 화나게 한 것 정말 죄송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건 말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따질 문제를 넘어 공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입에 올려서는 결코 안 되는 수준의 단어를 내뱉은 것이다”며 “전국의 후보자와 당 관계자들에게 각별히 언행을 조심하도록 지시했다. 그런 일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고 약속을 드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