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해선 안되는 수준의 말"
황교안 "대표로서 무거운 책임... 그릇된 인식 사과"

김종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미래통합당 회의실에서 열린 현안긴급기자회견에 참석하며 마스크를 벗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9일 김대호(서울 관악갑)·차명진(경기 부천병) 후보의 막말에 대해 사과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현안 기자회견을 열어 "통합당의 국회의원 후보자 두 사람이 말을 함부로 해서 국민 여러분을 실망하고 화나게 한 것 정말 죄송스럽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이건 말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따질 문제가 아니다“며 ”공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입에 올려서는 결코 안 되는 수준의 단어를 내뱉은 것"이라고 했다.
 
또한 "전국의 후보자와 당 관계자들에게 각별히 언행을 조심하도록 지시했다. 그런 일이 다시는 없을 거라고 약속드릴 수 있다"며 "또 한 번 사과드린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그는 "이제 총선까지 남은 6일이다. 이 나라가 죽느냐 사느냐가 걸린 만큼 최선을 다해보겠다"며 "통합당에 한 번만 기회를 주시면 다시는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역시 전날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어제 오늘 많은 국민들께 큰 실망을 안겨드린 잘못된 발언에 대해 당 대표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특히 차명진 후보의 발언은 어떤 설명으로도 매우 부적절하고 그릇된 인식이라는 점을 이 자리에서 분명히 말씀드린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