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 등 수도권 찾아 통합당 후보 지지 호소
"코로나 사태 넘기면 거대한 경제 코로나 덮칠 것"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1일 서울 관악구을에 출마하는 오신환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오 후보, 관악갑 김대호 후보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문재인 정부를 향해 "국가경영 능력이 없고, 염치가 없고, 법도 제대로 잘 안 지키는 3무(無) 정권이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1일 서울 용산 권영세 후보, 서울 동작갑 장진영 후보, 동작을 나경원 후보, 서울 관악갑 김대호 후보, 관악을 오신환 후보 선거 캠프를 차례로 방문하면서 "4월15일 총선에서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으로 이 정권의 무능을 철저하게 투표에 반영해주리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후에는 경기 화성갑 최영근 후보, 화성을 석호현 후보, 화성병 임명배 후보 선거 캠프를 찾아 격려하는 등 김 위원장은 이날 하루 서울, 수원, 화성, 안양 수도권 지역을 집중 공략하는 모습이었다.  
 
김 위원장은 권 후보의 용산 선거사무실을 찾아 "지난 3년 동안 경제정책 파행으로 인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이런 사람들이 말도 안 되는 어려움을 겪게 됐고, 거의 아사지경에 있다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상황에 처해진 것"이라며 "문 대통령이 취임 초에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나라를 만든다'고 그랬는데 진짜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나라가 돼서 다시 한 번 겪었다가는 나라가 거덜 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용 창출이 많이 된 것도 아니고, 성장도 침체 상태에 빠져있고, 게다가 이 코로나 사태가 넘어가면 거대한 경제의 코로나가 또 한 번 도래할 것 같은 염려가 된다"며 "현재 운영하고 있는 경제정책의 방식으로 도저히 감당을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 후보 선거캠프를 찾은 자리에선 "기본적으로 '문재인 정권은 과연 국가경영능력을 갖춘 정권이냐' 하는 것에 대해서 매우 회의를 갖는 사람"이라며 "어떻게 하다 정권은 잡았는데 국가경영능력이 불확실하니까 나라 운영이라는 것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한 "법원이 정치화되고 말았다. 법원내 판사들이 정치를 하기 시작한 여건을 형성해준 것이 오늘날의 문재인 정권"이라며 "이것은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의 민주질서를 파괴하는 행위가 아니었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 정권이 초기에는 '기회는 균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롭다'고 했는데 과연 '공정'이라고 하는 이야기를 이 정권이 할 수 있겠느냐"며 "작년 8월 초부터 어떤 묘한 인간을 법무부장관으로 임명하면서 국민들이 너무나 뼈저리게 느꼈다. 과연 그러한 인사가 공정을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인가"라고 비꼬왔다.
 
오 후보를 찾은 자리에선 "이 정권이 들어선 이후에 지금까지 국민들의 생활이 더 피폐해졌다. 특히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거의 생존이 어려울 정도로 추락하고 말았다"며 "앞으로 코로나 질병 사태가 지나가면 '코로나 경제'가 또 들이닥칠 염려가 굉장히 크다. 지금까지 이 정권의 경제정책의 운영을 놓고 봤을 적에 절대로 해결할 능력이 있다고 보지 않는다. 이 정권은 국가를 경영할만한 능력이 없는 정권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외교도 실패, 안보도 실패,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게 국민의 삶과 관련된 경제의 실패는 도저히 용서할 수가 없다"며 "저도 우리나라의 경제정책을 쭉 다룬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서 이렇게 경제를 무모하게 다루는 정권을 보지를 못했다"고 깎아내렸다.
 
김 위원장은 "투표 잘못해 손가락을 자른다든가 후회한다든가 그때는 이미 사태가 끝나버린다“며 통합당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