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문재인 정권 들어서 우리 경제의 기초체력과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졌는데, 우한 코로나까지 덮쳐 와서 숨조차 쉬기 어려울 지경에 이르렀다”고 진단했다.

당의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황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께서는 최저임금 인상, 그 쇼크를 죽을힘을 다해서 버텨오셨는데, 이제 우한 코로나의 여파는 더 이상 버티기 힘든 한계상황으로 우리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내몰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더욱 심각한 것은 글로벌 경제위기 징후가 짙다는 점이다. 우리 경제는 지금 심각한 비상상황이다.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미증유(未曾有)의 위기상황이다. 비상경제에는 비상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국민이 도와주시면 더 큰 힘을 얻어서 경제 살리기 실천방안을 추진할 것이다”며 “저와 우리 당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이다. 우리 자식을 위해서이다. 이제 4·15가 그 시작이다. 국민 여러분들의 성원을 부탁드린다. “힘내라 대한민국 바꿔야 삽니다””는 구호를 제시했다.

아울러 황 대표는 “이번 총선의 절대 명제이자 국민 명령의 요체가 있다.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해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는 것이다. 무소속 출마는 국민 명령을 거스르고 문재인 정권을 돕는 해당행위이다”며 “국민 명령에 불복한 무소속 출마에 강력히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는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입당 불허 등의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무소속을 돕는 당원들도 해당행위로 중징계를 내릴 것이다”며 “엄중히 경고한다. 지금이라도 해당행위를 중단하고, 문재인 정권 심판의 대장정에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