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심상정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미래한국당 비례후보 공천을 둘러싼 미래통합당의 인형극이 점입가경이다”고 비판했다.

심 선대위원장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미래한국당 비례후보 공천에 대해 ‘대충 넘어갈 수 없는 일’이라며 노골적으로 공천 개입을 선언한 이후, 미래한국당 공천자 명단 수정, 선거인단의 부결, 한선교 당대표의 사퇴, 원유철 의원의 무자격 당대표 추대, 한 전 대표의 속죄발언 등 상상을 초월하는 막장 드라마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선대위원장은 이어 “한선교 미래한국당 전 대표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황교안 대표가 특정 인사들을 비례후보로 공천해줄 것을 직접적으로 요구했다고 밝혔다”며 “황 대표의 미래한국당 공천 개입은 완전히 도를 넘었다”고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위헌적인 위성정당의 등록을 받아줌으로써 이번 총선이 꼼수정당 간의 막장극으로 치닫도록 판을 깔아준 책임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있다”며 “중앙선관위는 이로 인해 정당민주주의가 크게 훼손된 것에 대한 역사적 책임을 분명히 지게 될 것이다. 지금이라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황교안 대표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즉각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선관위는 민주적 선출 과정을 명시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위반한 미래한국당의 비례후보 선출 절차를 결코 용인해선 안 될 것이다”며 “법이 선관위에 부여한 권한에 따라 미래한국당의 후보등록을 전면 무효화해야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이날 황교안 대표를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심 선대위원장은 “검찰은 신속한 수사로 황교안 대표의 미래한국당 공천 개입 전모를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