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추경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라고 어제 문재인 대통령께서 말씀 하셨다. 방역의 성패가 속도에 달려 있듯, 경제위기 대응도 관건은 속도다“고 강조했다.

박 최고위원은 18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진단키트를 신속하게 개발하고 승인해 방역에 대응했듯이 경제위기 대책을 진단키트처럼 빠르고 뉴딜정책처럼 통 크게 추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미래통합당이 추경처리에 동참한 것은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다”면서도 “그런데 여전히 정부의 재정 투입을 총선용이라고 트집 잡고 있다. 대단히 정략적이고 선동적 포퓰리즘이다. 국민들의 삶에 투입되는 재정은 비용이 아니라 투자다. 특히 지금과 같은 경제위기에서는 더욱 그렇다. 감염병에 국경이 없듯이 경제위기에도 국경이 없다. 지금 경제위기는 전 지구적 현안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박 최고위원은 “통합당이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대책에 적극적으로 호응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하게 요청한다. 지금 세계 각국에서 한국의 코로나 대책에 대해 시사점을 찾을만한 중요한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성공의 핵심은 신속성에 있다’고 한 것”이라며 “ 진단키트를 바로 개발했고, 정부가 일주일 만에 승인한 것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 점을 정부는 물론이고 미래통합당이 분명하게 인식해 줄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