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경계 늦춰선 안돼... 방역 전선 무너질까 노심초사
추경 규모·내용 아쉬움... 발등의 불 꺼야해서 급하게 처리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현안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의원 세비 50% 기부 운동 등을 비롯해 민주당은 최선을 다해 코로나 국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경계를 늦추면 지금까지 함께 감당해온 방역 전선이 일거에 무너질 수도 있다"면서 “지금이 고비다”라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추경)규모와 내용 면에서 더 과감하고 획기적이며 직접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다"며 "당장 발등의 불부터 끄기 위해 야당이 동의한 수준에서 합의할 수밖에 없었다"고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그러나 우리는 결코 여기서 멈출 수 없다. 시작에 불과하다"면서 "오늘 당 국난극복위원회 내부에 비상경제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재정과 금융, 자영업자·소상공인 등 3대 분야에서 속도전을 펼치고 분명한 성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방역과 경제, 두 개의 전선에서 모두 승리해 국민의 생명과 생업을 지키겠다"면서 신속한 재정 집행, 금융기관 대출 과정에서의 병목현상 해결, 지역 상품권을 비롯해 골목 경제 활성화에 도움 되는 대책 추진 등을 강조했다.
 
이 밖에 그는 "수많은 재외 국민이 귀국의 발걸음을 서두르고 있다. 정부는 고립된 교민과 유학생에 대해 긴급 대책을 세워달라"면서 "이제 출입국관리가 새로운 도전 과제로, 방역 당국의 빈틈없는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