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사업화 분야 25개사 내외 선정, 기업당 최대 2500만원 지원

[민주신문=경기|오준영 기자] 만성 스트레스, 과도한 업무 등으로 수면부족 현상을 겪는 현대인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올해 수면산업 육성을 위해 관련 중소기업 25개사를 지원키로 했다.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수면제품 및 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사업 참여 기업을 내달 20일까지 모집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 사업은 수면문제 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착안, 이른바 슬립테크(Sleep+Technology, 숙면을 돕기 위한 첨단 기술 · 아이디어)라는 신시장의 창출과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는 기술혁신 및 신제품개발(R&D)’ 분야에 8개 과제(기업) 2억 원, 제품 사업화 촉진 및 신뢰성 제고(R&BD) 분야에 17개 과제(기업) 1억7천만 원 등 총 25개 과제(기업)에 4억 원을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기술혁신 및 신제품개발 분야는 수면에 관한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제품에 첨단기술 융합에 기업 당 최대 2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제품 사업화 촉진 및 신뢰성 제고 분야에서는 보유제품의 각종 검사, 시험분석·인증, 해외 수출 거래처 발굴 컨설팅, 지식재산권 획득 및 보호, 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한다.

기업 당 최대 1천만 원 내에서 수요에 맞는 패키지형태로 자율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주사무소 또는 공장·연구소 등이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다. 신청 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20일까지 3주간으로 사업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경기도 R&D기술개발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는 이 밖에도 도내 수면산업 관련 중소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면사업화 역량강화 관련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세계 수면산업은 약 6.3% 연평균 복합성장률이 예상되는 산업으로 지난해 경기도는 지자체 최초로 ICT 등 첨단기술이 접목된 수면제품 기술개발에 10개사를 지원하고,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26개사를 선정 지원한 바 있다.

사업 공고 및 지원 서식은 경기도 중소기업지원정보 포털사이트 이지비즈 또는 경기도R&D기술개발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4차산업본부 과학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