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당 대응 차원 비례민주당 추진 가능성엔.."꼼수정치에 면죄부 주는 격"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한국당 의원들이 연쇄적으로 이동하고 있는 미래한국당과 관련 “2월 5일에 급조된 미래한국당의 강령을 보면 고작 7줄이다”며 “미래통합당의 강령과 내용적으로 차이가 없다”고 비판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상무회의에서 “미래한국당에 무슨 비전과 정책이 있나, 미래한국당은 스스로 오로지 선거용 밥그릇 정당임을 만천하에 공개한 바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정의당은 오늘 미래한국당 저지특별위원회를 구성, 미래한국당 해체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세부내용과 관련해선 미래한국당에 대한 정당등록 무효 헌법소원을 제기하겠다고 했다.

심 대표는 “미래통합당의 꼭두각시 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목적은 오로지 불공정한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당리당략’이고, 그 활동은 불법적이고, 활동 방식도 철저하게 비민주적이기 때문에 정당법상 정당이라 볼 수 없다”고도 주장했다.

미래한국당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 비례민주당 추진 움직임에 대해선 “정의당은 미래한국당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 이해한다”면서도 “같은 방식으로 맞대응해서는 수구세력들의 꼼수정치를 절대로 이길 수 없다. 오히려 그것은 미래통합당의 반개혁적인 불법적 행태와 위헌적 꼼수정치에 면죄부를 주게 될 것이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