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상용트럭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회전저항계수 낮고 내구성 뛰어난 제품

[포드 슈퍼 듀티 픽업트럭,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민주신문=육동윤 기자] 한국타이어가 미국 완성차 브랜드 포드의 상용 트럭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적용 모델은 2020 포드 슈퍼 듀티 섀시 캡(2020 Ford Super Duty Chassis Cab)‘의 F450 및 F550 모델이며, 공급되는 타이어는 스마트 플렉스(SmartFlex)’ AH35와 DH35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이다.

한국타이어가 이번 포드에 공급하는 타이어는 트럭, 버스용으로 특수 설계한 트레드로 낮은 회전저항계수와 긴 마일리지를 특징으로 하는 제품이다.

스마트플렉스 AH35의 경우는 높은 접지력이 강점으로 배수성능을 높이고 수막현상을 최소화하도록 디자인됐다. 스마트플렉스 DH35는 내구성을 향상시키도록 디자인되어 마일리지를 늘린 것이 특징이다.

지난 1999년부터 포드와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포드의 대형 픽업트럭 ‘F-150’과 중형 픽업트럭 ‘올뉴 레인저(All-new Ranger)’, CUV ‘포커스 액티브(Focus Active)’ 상용 왜건 ‘이코노라인(Econoline)’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