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종합사회복지관의 노후화된 방과후 교실 개선 사업에 1,300만원 지원

[민주신문=육동윤 기자] 글로벌 녹색 에너지 개발 및 투자 전문 기업인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reen Investment Group, GIG)코리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울산 남구 종합사회복지관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울산 남구 종합사회복지관은 저소득층 가정 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학습 욕구는 있으나 경제적 사정이 여의치 않은 아이들을 위한 장소다.

이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원 사업은 GIG코리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1,300여만 원으로 울산 남구 종합사회복지관 방과후 교실에 노후화된 벽지, 창문, 난방을 새 것으로 교체하고 아이들이 건강한 환경 속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울산 부유식해상풍력 사업을 개발, 추진 중인 GIG코리아의 최우진 상무는 “GIG의 환경 개선 지원 사업은 교육적 차원에서 의미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는 아동권익보호와도 관련이 있다”며, “앞으로도 GIG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 남구 종합사회복지관의 오세걸 관장은 “방과후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나 시설이 많이 낡아 환경이 좋지 못하다”라며, “민간기업의 지원은 아이들이 좋은 환경 속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GIG코리아는 현재 울산 앞바다에 국내 최초 1.5GW의 부유식해상풍력단지 개발을 추진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