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준위, 신설 합당위해 최종 결론 내도록 최선 다할 것
영남·서울 강남 등 뒤로하고 험지 택한 동지들께 감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자유한국당 중심의 보수대통합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의 불출마 선언과 신설 합당 제안에 대해 "유승민 의원의 소신있는 입장에 자유민주세력의 대통합을 추진하는 한국당은 적극 환영한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제안한 신설 합당은 통합신당준비위원회(통준위)를 통해 추진하고 있지만 조속히 정당 간 협의도 마무리하겠다. 또 통준위에서 최종 결론을 내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우리는 그만큼 간절하고 절실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최근 여러 뜻 깊은 소식이 전해졌다. 저는 종로 출마를 국민들에게 보고드렸다. 우리의 오랜 기반 지역인 영남 지역구를 과감히 양보해준 분들, 또 서울 강남지역을 뒤로 하고 최전선으로 자신을 보내달라고 하는 분들의 선공후사 정신을 우리가 결코 잊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어제 종로 거리의 골목 골목을 다녀봤다. 손님이 없어서 한숨 쉬는 상인들 모습에 한없이 죄스러움을 느꼈다"며 "우한폐렴으로 인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큰 피해를 보고 있다. 금융·세제 지원이 우선돼야 할 것"이라며 "그리고 금년 상반기 세금 감면, 이자 상환 유예, 건보료를 비롯한 각종 부담금액 감면 등 긴급대책을 강력 촉구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청년 황교안의 순수한 열망이 오늘 황교안의 절박함을 만나 정권심판, 경제심판의 의지를 다졌다"며 "친문 세력은 노골적으로 통합을 비아냥댄다. 총선 패배와 함께 민심의 재판이 시작될 것을 알기에 발버둥 치고 있는 것이다. 우리의 승리는 시대의 명령이다"라고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