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내 마스크·손세정제·열감지기 마련... 직원은 감염 의심·확진시 자가격리 조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위해 마스크 착용한 KEB하나은행 직원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이민성 기자] 시중은행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의심·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비상대응 체계에 돌입했다.

28일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KB국민·우리·NH농협은행·KEB하나 등은 이날 오전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관련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3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리대책반을 가동했다. 전 직원에 마스크 착용을 원칙으로 삼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알림판을 설치했다. 본점에는 열감지기를 설치·운영 중이다.

국민은행은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국내 영업점에서 전 직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 소독제를 비치했다. 중국에 진출해있는 현지법인 1곳과 분행 5곳(북경, 광저우, 하얼빈, 쑤저우, 상해 등)은 비상연락체계를 가동한다.

우리은행은 최근 중국 여행을 다녀온 직원들을 파악해 감염이 의심될 경우 인근 의료기관에 검진·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특히 외국인특화점포, 병원입점점, 임산부 근무점포, 시장인근점포 등은 고객대응 시 위생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게 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연휴 기간 중국을 방문했던 직원은 출근을 금지하고 유급휴가로 처리하고, 직원이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개인 휴가를 요청하면 사무소장이 허가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전 영업점에 손 소독제와 비접촉식 체온계를 비치하고, 감염 예방 수칙을 안내하기로 했다. 또한 은행 전 영업점 직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동거가족을 포함한 직원의 감염 의심 및 확진시 자가격리 등의 비상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확산이 우려되는 현 상황에서 은행의 선제적 대응을 통해 은행 영업점을 찾는 국내·해외손님의 안전과 지속적인 금융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