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인재 영입 2호 원종건 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국회를 빠져나가고 있다. 원종건 씨는 기자회견에서 "올라온 글은 사실이 아니지만 파렴치한 사람으로 몰려 참담"하다며 "진실 공방 자체가 당에 부담드리는 일이라 자연인 신분으로 돌아가겠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영입한 인사 2호 원종건 씨가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의혹이 불거지자 스스로 사퇴한다며 입장을 냈다.  
 
원 씨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투 폭로 글 관련해 “논란이 된 것만으로도 당에 누를 끼쳤다. 그 자체로 죄송하다”며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도 “미투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무리 억울해도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것이 합당하다. 게다가 민주당이 선거 목전에 있어 제가 아무리 억울함을 토로해도 진실공방 자체가 부담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제가 한때 사랑했던 여성으로, 함께했던 과거에 대해 함께 고통받는 것이 책임있는 자세”라면서 “감투 내려놓고 자연인으로 돌아가겠다”고 덧붙였다.
 
27일 오후 한 커뮤니티에는 “MBC <느낌표 눈을 떠요>에서 시각장애인 어머니와 함께 출연한 바 있는 원종건의 실체를 폭로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원 씨의 전 여자친구라고 자신을 소개한 A씨는 원 씨로부터 성폭행, 가스라이팅(Gaslighting·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 등 데이트 폭력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해당 글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급속도로 퍼졌고, 민주당 당원 게시판에도 원 씨 영입을 철회하라는 항의 글이 빗발쳤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민주당은 사실관계 확인에 나서며 대응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했고, 한국당은 성일종 원내대변인의 논평을 통해 “만약 (폭로한) 이 내용이 모두 사실이라면, 원 씨는 여성을 성 노리개로밖에는 여기지 않는 파렴치한”이라며 “민주당은 즉각 원씨 영입을 철회하고 대한민국 여성들에게 석고대죄하라”고 비판했다.
 
원 씨는 14년 전 시각장애인 어머니와의 이야기로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이남자’라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 23일에는 영입 인사 가운데 처음으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