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한국타이어, 미국 신시내티 대학과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진행‘어반 리셰이핑’을 주제로 친환경,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을 통한 도시 변화 그려내
  • 육동윤 기자
  • 승인 2020.01.16 13:29
  • 댓글 0

[민주신문=육동윤 기자] 한국타이어가 미국 신시내티 대학교(University of Cincinnati)와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Design Innovation 2020)’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시내티 대학교와는 지난 2012년과 2016년에도 프로젝트를 함께한 적이 있다.

2012년 처음 시작되어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디자인 이노베이션’은 2년에 한 번씩 세계 유수 다지인 대학과 공동연구를 진행 중이다. 학생들의 미래지향적인 아이디어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결합해 미래 모빌리티 사용 환경을 고려한 차세대 신상품 컨셉과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2020년 프로젝트의 주제는 ‘어반 리셰이핑(Urban Reshaping)’으로 친환경,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기술과 자동화 인프라가 확충된 미래 환경에서 모빌리티가 단순 이동목적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서 재구성되어 도시를 변화시키는 모습을 그려내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부터 결과물을 전시 목적뿐 아니라 미래 기술 경쟁력 확보에까지 활용하기 위해 기술구현 및 특허기술 확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단계를 강화했다. 지난 2019년 9월부터 협업 학교와의 사전 기획을 시작해 미래 모빌리티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환경에 맞는 인프라 구축 아이디어 도출과 내부 전문가들의 컨셉 검토 과정이 진행됐다. 2020년에는 한국타이어 연구소와 디자인 부서 전문가의 기능 및 디자인 발전, 특허기술 확보 과정을 거쳐 완성된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2020년 9월 개최되는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혁신 세미나 ‘디자인 인사이트 포럼(Design Insight Forum)’을 통해 공개되고 이후 다양한 자동차 업계 전시회에서 순회 전시되며 전 세계에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디자인 기술을 알릴 예정이다.

육동윤 기자  ydy332@gmail.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육동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