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열된 보수 하나로... “자유시장 가치 수호하는 새로운 판 만들겠다"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민통합연대 창립대회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오른쪽)와 이재오 창립준비위원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보수 통합을 기치로 한 친이·비박계 보수 인사들이 주축이 된 시민단체 '국민통합연대'가 23일 창립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국민통합연대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연 창립대회에서 발표한 창립 선언문을 통해 "분열과 갈등으로는 미래를 열어갈 수 없다"며 "무능하고 오만하고 정의와 공정을 팽개친, 기만에 가득 찬 정권을 끝장내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모든 일을 혁명적으로 전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력이 다한 정치판을 객토하여 완전히 판을 갈고 체제 변화에 눈이 먼 오만방자한 현 정권에 사망을 선고한다"고 말했다. 
 
또한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의 가치가 더욱 발전해 분단을 극복하고 자유 통일을 이루는 날까지 하나가 되고자 한다"면서 "국가는 정의롭고, 사회는 공평하고, 국민은 행복한 나라를 만들고자 통합의 깃발을 높이 든다"고 다짐했다.
 
이날 창립대회에는 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와 이재오 상임고문, 주호영·권성동·김성태·장제원 의원, 김효재·정해걸·전재희 전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외에도 여성위원회, 청년위원회, 대학생위원회 대표단을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 대표와 중앙위원 등도 함께했다.
 
국민통합연대의 공동대표는 송복 연세대 명예교수(학계), 김진홍 목사(종교계), 최병국 변호사(법조계), 권영빈 전 중앙일보 사장(언론계), 이문열 작가(문단) 등 5명이 맡았다.
 
박관용 전 국회의장, 노재봉 전 국무총리, 권성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 고영주 변호사, 김경한 전 법무부장관, 김형국 서울대 명예교수,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 장관 등은 원로자문단에 참여한다.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민통합연대 창립대회에 전광훈 목사(왼쪽)와 이문열 작가가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기초로 하는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를 수호하고 한미일 동맹관계를 굳건히 해 튼튼한 국가안보와 북한 핵 폐기, 제2의 경제도약을 이루며 현 정권 인사들의 비리를 드러내 심판대에 세우겠다고 결의했다.
 
이날 현역 국회의원의 참여는 모두 배제했다. 이재오 위원장은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현역 의원을 배제한 보수진영의 시민단체로서 통합에 기여할 생각이다”고 밝혔다. 창립대회에는 극우인사인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목사가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