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ㆍ인도네시아 현장 이어 무사고 기록 발주처 감사패 받아…Safety First 문화 정착 앞장

사진=삼성물산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시공 중인 뭄바이 다이섹(DAICEC)현장이 무재해 5000만인시(Manhour)를 달성했다.

삼성물산은 지난 19일 발주처인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로부터 인도 뭄바이 다이섹 무재해 5000만인시 달성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무재해 5000만인시는 매일 5000명 근로자가 10시간씩 일한다고 가정했을 때 1000일 동안 안전하게 공사해야 달성할 수 있는 대기록이다.

다이섹 공사는 뭄바이 중심부 상업지역 7만5000㎡ 부지에 컨벤션 센터, 극장, 오피스, 아파트 등을 건설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삼성물산 측은 다이섹 현장 임직원들이 다양한 국가에서 왔지만 ‘Safety First’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행동으로 실천하고 있는 것이 이 같은 대기록의 원동력이 됐다는 설명이다.

이에 앞서 삼성물산은 싱가포르 지하철 T313 무재해 800만인시와 인도네시아 최대규모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인 자와-원(Jawa-1)현장에서 500만인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한편, 삼성물산은 안전을 회사의 핵심가치로 삼고 글로벌 기준에 맞춘 고유의 안전보건시스템을 운영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