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자유한국당을 정말 잘못 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그제 국회 침탈사태를 초래한 데 대해서 한마디 사과 없이 어제도 불법시위대를 국회로 끌어들이려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어제 하루 귀를 의심할만한 폭언을 쉬지 않고 퍼붓기도 했다. 불법집회를 막은 공권력을 향해서 “집회 시위의 자유를 막고 정당 활동을 방해한다”고 주장했다”며 “황교안 대표가 작성했다는 ‘집시법 해설서’는 완전히 휴지조각이 되었다. 국회의장에게는 “문희상이를 끌어내겠다”고 마구잡이식 언어폭력도 퍼부었다. ‘4+1’협의체를 향해서는 “투표권을 훔치는 도둑놈들”이라는 막말까지 해 댔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 원내대표는 “지난 며칠 황교안 대표는 ‘정치’를 완전히 버렸다. 의회민주주의를 버렸고, 보수를 자처해야할 자유한국당의 정체성마저 완전히 버렸다”며 “제1야당 대표가 태극기부대의 극우 정체성으로 무장하고 ‘오기의 정치’, ‘증오의 정치’에 사로잡히는 것은 우리 정치의 중대한 불행이다. 자유한국당이 한시 바삐 의회민주주의의 길로 돌아오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