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고급 중식당서 20만원짜리 코스 요리 즐겨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가 전두환 전 대통령과 12.12 쿠데타 주역들이 12일 강남 호화 점심식사 모습을 공개했다. 식사 자리에는 12·12 쿠데타를 함께 일으킨 최세창 당시 3공수여단장과 정호용 당시 특전사령관 등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와인을 마시면서 건배사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12·12쿠데타는 1979년 12월 12일 전두환·노태우 등이 이끌던 군부 내 사조직인 '하나회' 중심의 신군부세력이 일으킨 군사반란사건이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는 12일 전두환 전 대통령(88)을 비롯한 12·12 군사 쿠데타 주역들이 40주년을 맞아 기념 식사를 가졌다고 말했다. 전 씨는 이날 샥스핀이 포함된 1인당 20만원 상당 코스 요리에 와인을 곁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임 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전두환은 최세창(전 합참의장), 정호용(전 특전사령관) 등 40년 전 군사 쿠데타의 주역들과 강남 압구정동의 고급 중식당에서 기념 식사를 했다”고 밝혔다.
 
임 부대표는 “군사 반란죄로 대법원에서 유죄까지 확정받고 사형을 언도받은 전두환 본인과 당시 쿠데타를 함께 공모했던 최세창·정호용 등이 자숙하고 근신하고 반성해도 모자라는데 기념 오찬을 즐기는 충격적인 모습을 생생하게 목격하고 직접 촬영했다”고 말했다. 임 부대표는 촬영한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전 전 대통령은 부인 이순자 여사와 함께 이날 오전 11시10분쯤 연희동 자택을 출발해 식당에 도착했다. 일행은 남성 5명과 여성 5명으로 부부 동반으로 추정된다. 또한 대화 상당 부분을 전 전 대통령이 주도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고 임 부대표는 주장했다.
 
임 부대표는 “전두환은 추징금 1,020억원을 납부하지 않은 채 버티고 있고 이에 더해 세금 31억원과 서대문구에 내야 할 지방세 약 10억원까지 납부하지 않고 있다”며 “이런 상태에서 골프장에서 황제 골프를 즐기고 고급 식당에서 코스 요리를 즐기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부는 즉각 전두환을 구속하고 고액상습 세금체납자에 대해 최대 30일 동안 유치장에 가둘 수 있는 감치 명령을 내려달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