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이동면·박윤영 등 3인 KT 현직... 임헌문·김태호·표현명·최두환 등 KT 전직
외부 인사 노준형 전 정보통신부 장관 외 비공개 1명

사진=뉴시스

[민주신문=이민성 기자] KT 이사회가 차기 회장후보군을 9명으로 압축하고 이중 8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KT는 12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회장 후보 공모를 받아 심사한 후보 총 37명 중 차기 회장 후보 심사 대상자로 총 9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KT는 이중 후보자 본인의 동의를 얻어 심사 대상자 8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KT 전·현직 출신 내부 인사가 대다수를 차지했다.

KT 내부 후보 중에서는 구현모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사장), 이동면 플랫폼사업부문장(사장),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부사장) 등이 포함됐다.

전직 인사로는 임헌문 전 매스총괄 사장, 김태호 전 IT기획실장(전 서울교통공사 사장), 표현명 전 롯데렌탈 사장(전 KT 텔레콤&컨버전스 부문 사장), 최두환 포스코ICT 이사(전 KT종합기술원장) 등이 포함됐다.

KT 외부 인사로는 전직 고위 관료출신 노준형 전 정보통신부 장관이 후보군에 올랐다. 나머지 1명의 후보자 명단은 본인 의사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업계에서는 정동채 전 문화관광부 장관으로 내다봤다.

회장후보심사위원회는 심사대상자 9명에 대해 자격심사와 심층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장후보심사위원회는 심사 결과를 이사회에 보고하고, 이사회는 최종 회장후보자 1인을 확정한다. 최종 회장후보자 1인은 2020년 정기 주주총회를 거쳐 KT 차기 회장에 선임된다.

KT는 올해 안에 주주총회를 제외한 모든 절차를 마무리 짓겠다는 계획이어서 2∼3주 안에 회장 후보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김종구 KT 이사회 의장은 "앞으로 남은 회장 선임과정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