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 창당 발기인대회서 “모두 살아서 건너가자”

유승민(가운데)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 중앙당 발기인 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유승민 의원이 다음 총선에서도 대구에서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유 의원은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변혁) 중앙당 발기인대회에서 “‘광주의 딸’ 권은희 의원은 광주에서, ‘부산의 아들’ 하태경 의원은 부산에서, 제일 어려운 우리 ‘대구의 아들’ 유승민은 대구에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정치권에서는 유 의원이 내년 총선에서 수도권 출마로 방향을 틀었다는 전망이 있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한 유 의원에 대해 대구 민심이 싸늘해졌기 때문이다.  
 
유 의원은 이날 발기인대회에서 “여러분들은 단순한 발기인이 아닌 한마음 한뜻으로 정말 죽음을 불사하며 전진하는 결사대”라며 “국회에서 대통령을 탄핵한 이후 정말 가시밭길을 걸어왔다. 한 때 ‘죽음의 계곡’이라고 표현을 했는데 이제 우리 그 마지막에 와 있다”고 했다.
 
이어 “가장 힘든 이 죽음의 계곡 마지막 고비를 모두 살아서 건너갔으면 줗겠다”며 “변혁은 수도권 젊은 분들 마음부터 잡겠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정병국, 이혜훈, 지상욱, 유의동, 오신환 의원에 이준석 최고위원 모두 수도권에서 활동하며 민심을 누구보다 잘 아는 분들”이라며 “이분들이 수도권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데 앞장서주실 거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유 의원은 내리 4선을 한 지역구인 대구 동구 을에서 출마하겠다는 뜻을 확실히 한 것으로 보인다. 탄핵 사태 이후 보수 분열에 책임이 있는 유 의원이 비토 세력의 부담을 떠 안고 가겠다는 의지다. 
 
유 의원은 대구 태생으로, 선친인 유수호 전 의원도 대구 중구에서 재선 의원을 지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