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 배우자 떡집서는 993만원어치 떡 구매
관용차 수리는 의원님 업체서... 감사서 드러나

충남 아산시 오세현 시장이 지난해 12월 열린 '천안·아산·서산·당진 미세먼지대응 지방연대' 선언식에서 연대선언을 기념하는 '파란 하늘, 맑은 공기 우리 함께 지켜나가요!' 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충남 아산시 공무원들이 시의원과 의원 가족들이 운영하는 업체를 챙기다 감사에 적발됐다.
 
28일 충남도에 따르면 아산시 공무원들이 최근 4년간 109차례에 걸쳐 시의원·의원 가족들이 운영하는 업체와 2천694만3천원 규모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시 의회사무국을 포함한 9개 부서에서는 의장 배우자가 운영하는 떡집에서 48회에 걸쳐 993만6천원어치 떡을 구매했다. 회계과 등 14개 부서 공무원들은 시의원 아들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밥값으로 1천452만원을 계산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무원들은 모 의원이 운영하는 차량 수리업체에 반복적으로 관용차 수리를 맡겼고, 의원 장모가 운영하는 곳에서 사무용품을 구입하기도 했다.
 
충남도 감사위원회는 아산시에 기관 경고를 내리고 시의원 관련 업체의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할 것을 요구했다. 또 의원 관련 업체에 향후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통보했다. 아산시 감사위는 해당 업체를 부정당 업체로 지정하고 공직자들이 일정 기간 이용하지 못하도록 조치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