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자영업 정책 실무 책임자들에게 주는 제언

▲김명기 지음 ▲지식과감성 ▲1만6000원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자유는 공짜가 아니다』 이 책은 ‘비즈니스 마케팅’에 대한 범론적인 실용서이자 ‘자기계발서’에 가까운 책이다.
 
또한 ‘소상공인 자영업 정책에 대한 제언’이라는 점에서 위기와 도산에 처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자존감 회복 프로젝트를 실현시키기 위해 출판된 도서다. 
 
아울러 소상공인 외식경영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외식업에 국한된 협의의 내용을 뛰어넘어 비즈니스 마케팅 및 경영철학 그리고 DB, CRM, 뇌과학, 심리학을 넘나드는 다양한 실사례들로서 현장 중심적 이야기들이 대부분이다. 도‧소매업은 물론이며 중소기업과 대기업 실무 담당자 그리고 국가의 정책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 책임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으로 평가된다.  
 
책의 구성은 크게 6가지로 압축될 수 있다. 비즈니스 마케팅(현장경험 및 실사례 중심), 국가 정책제언(정부의 역할 및 실제적 방법론), 경영철학 및 경영 마인드, 사회지도층의 복지부동 혁신과 선진사회복지 시스템 강화, 진취적 국민의식 고취 등이다.
 
따라서 예비창업자, 도산과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자영업자 그리고 창의성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현장(기업, 학생, 일반인, 기타)에서 마케팅, 경영철학, 경영마인드, 판촉, 홍보(SNS마케팅 등) 등에 관한 실사례 중심적인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