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다양한 기업 맞춤형 특화설계 ‘원흥 한일윈스타’ 지식산업센터 8일 홍보관 오픈 본격 분양
  • 윤성영 기자
  • 승인 2019.11.08 10:53
  • 댓글 0
<사진=‘원흥 한일윈스타’ 드라이브 인 시스템 설계 및 옥상정원 모습>

-도어 투 도어 시스템 등 최첨단 설계 적용 고양시 원흥지구 지식산업센터로 단조롭고 폐쇄적인 설계 벗어나 다양한 업종의 입주 기업 맞춤형 특화 설계 갖춰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최근 단조롭고 폐쇄적인 1세대 '아파트형 공장설계'에서 탈피해 친환경설비와 최첨단 시스템은 물론 각종 편의시설과 복합지원시설이 도입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고양시 원흥지구에서 건립되는 지식산업센터 ‘원흥 한일윈스타’에 눈길이 모이고 있다.  

도어 투 도어 시스템에 서비스 발코니까지 역대급 상품성 갖춘 원흥 한일윈스타는 고양시 원흥지구에서 건립되는 지식산업센터로, 홍보관을 8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한일개발㈜이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05번지에 짓는 원흥 한일윈스타 지식산업센터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05번지에 지하 1층~ 지상 14층, 총 312실 규모로 조성되며, 공장(산업시설) 281실, 근린생활시설 31실로 구성됐다.

특히,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490만원대부터 공급될 예정으로 분양 받을 때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최대 80%까지 장기 대출이 가능하며,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세제 감면 혜택도 적용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사업장 안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과 지하 1층과 2~6층까지 사업장 입구에서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상/하차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 최대 2.5톤까지 적재 가능한 대형 화물용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최첨단 설계와 높은 하중 설계로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공장(산업시설) 등 다양한 타입의 업무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공간구성과 공용 회의실 및 창고가 조성될 예정이며 법정대비 197%의 넉넉한 주차공간 확보로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높였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옥상정원(7층)과 공용휴게실 등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되며 저층부에는 상업시설을 두고 공원과 테라스 등 휴식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뒤에 창릉천이 위치해 환경이 쾌적하며 창릉천과 북한산 조망이 가능(일부 호실 제외)하고 조망권도 우수하다. 지상 2층부터 14층까지는 서비스발코니도 무료로 제공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기존의 지식산업센터는 휴게공간이나 편의시설, 화물하역공간, 주차공간 등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었다”며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로 편의성이 우수하다”고 전했다.

이처럼 오피스와 견주어 손색이 없는 수준의 업무환경에 저렴한 가격까지 더해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오피스 대체 상품으로 최신 설계의 지식산업센터로 몰려고 있다.

원흥 한일윈스타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인접해 지하철 이용시 압구정까지 4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 호평 된다. 또한 고양시와 서울을 연결하는 서오릉로와 백석신사간도로(원흥~신사구간)가 가깝고, 외곽순환도로, 공항고속도로, 강변북로 접근도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 이케아, 롯데 아울렛, 스타필드가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바로 앞에는 3,3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 예정인 쿠팡 물류센터가 입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3기 신도시로 선정된 창릉신도시 최대 수혜지역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창릉신도시에서 주목할 점은 자족기능이다. 판교를 벤치 마킹해 삼송테크노밸리, 원흥지식산업센터 등 이미 3만여개의 일자리가 입주, 계획 중에 있으며 여기에 창릉에 새로 들어서게 될 판교테크노밸리 2.7배규모의 업무시설을 더하면 10만개가 넘는 일자리가 새로 생기게 된다.

윤성영 기자  yoonsy6000@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