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가산IT밸리 내 16만 수요 확보! 희소성 높은 투룸 아파텔 분양!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
  • 윤성영 기자
  • 승인 2019.11.07 09:50
  • 댓글 0
[사진=가산 IT밸리 메종에떼르넬 조감도]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가산IT밸리 내 상주중인 16만 근로수요를 임대수요로 품어 주목을 받고 있는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화제다. 바로 가산IT밸리 투룸 아파텔 ‘메종에떼르넬’이다.

현재 골조공사를 완료, 오는 2020년 4월에 입주를 예정한 이 오피스텔은 배후수요가 풍부한 동시에 대로변에 자리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1,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이 가깝고 신안산선도 개통이 예정돼 더블 역세권의 이점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오피스텔이 건립되는 가산디지털산업단지는 서울 내에 1,922,262㎡(약 58만평) 규모로 조성된 국가산업단지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기업 육성을 위해 투자를 활발히 진행 중이며, 다양한 세제 혜택도 제공되고 있다. 입주 기업이 꾸준한 이유다. 임대수요가 풍부해 부동산 시장에서도 투자 1순위 지역으로 손꼽힌다.

LG전자와 제일모직 등 대기업을 비롯해 IT, 벤처기업 등이 밀집돼있는 가산디지털산업단지는 입주 기업 수만 무려 1만 2천여개다.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아울렛 상권이 자리한 로데오 상권도 품고 있다. 최첨단 IT산업과 패션 아울렛의 중심지로 평가되는 가산디지털단지 내 상주인구는 16만명으로 추산된다.

향후 산단 내 상주인구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현재 서울시가 ‘글로벌 디지털 수도 2020프로젝트’를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내에서 활발히 추진하고 있어 매해 100개 이상의 기업이 산단 내 입주하고 있다. 근로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오는 2022년까지 1조 1천억원이 투입되는 ‘삼성물류센터’ 부지도 산단 내 자리해 있다. 올해 내에 착공을 목표로 인허가를 추진하고 있는 신규 현대 지식산업센터 수도 20개 이상이다. 향후 산단 내 근로 수요는 25만여명가량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우수한 투자가치도 눈길을 끈다. 현재 가산디지털산업단지 일원은 다른 지역에 비해 부동산 가치가 저평가돼있다. 이에 향후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임대수요에 비해 주거시설이 차지하는 비중이 작고, 토지 역시 국가산업단지에 포함돼 주거시설 부지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소형 아파트 및 주택도 거의 없고, 투룸 아파텔의 경우 공급된 물량이 전무해 희소성이 더욱 높게 평가된다.

투룸 오피스텔 메종에떼르넬은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180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투룸 타입(방 2, 거실, 주방, 화장실)으로 전 세대를 공급해 성공적인 분양 마감이 예고된다. 3베이 설계를 적용한 일부 세대는 공간을 활용하기가 좋고, 개방형 단지로 조성돼 탁 트인 와이드 조망권도 확보된다. 개방감을 더하는 2.6m의 높은 층고도 장점이다.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이 1층에 조성될 예정으로, 생활 편의 해결도 수월하다.

역세권 오피스텔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 1, 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이 가깝고, 신안산선 개통도 인접한 곳에 예정된 상태다.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GTX 대안 노선까지 들어서게 되면, 트리플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도로망도 우수하다. 서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다양한 간선도로를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서초와 강남, 잠실 등 비즈니스 지역으로의 진입이 편리하다. 2020년 상반기가 되면 오피스텔 바로 앞에 두산지하차도가 들어선다. 사업이 완료되면 사업지에서 가산디지털3단지와 가산디지털2단지가 직접 연결된다.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전망으로, 인접지의 지가상승과 임대료 상승도 바라볼 수 있다.

반경 400m 내 가리봉 로데오거리, 서울디지털운동장, 안양천 산책로, 먹거리촌 등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돼 생활의 편리함까지 선사한다. 바로 앞에는 서부간선도로를 2020년까지 지하화하는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향후 명품 벚꽃길 중 하나로 평가되는 안양천 산책로와 안양천공원을 유수지공원과 함께 오피스텔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성비 좋은 가격도 장점이다. 중도금 50%까지 무이자 융자 혜택을 제공하며, 시스템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등이 분양가에 포함돼 합리적인 가격에 주거지를 마련할 수 있다. 계약금 가운데 10%를 납부하면, 입주 시점까지 자금 납부도 요구하지 않는다.

입주 조건이 좋은 오피스텔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산IT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은 현재 일부 세대의 경우 분양이 마감돼 사전 문의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윤성영 기자  yoonsy6000@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