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감포초서 론칭 행사 가져…지진 재난 안전교육도 실시

사진=현대건설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현대건설은 플랜코리아,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등 NGO 단체 및 사회적 기업과 손잡고 어린이 재난방재용 경안전모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안전모 개발은 지진과 같은 재난 발생 시 어린이 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추진됐고, 어린아이를 위한 국내 최초 안전모다.

어린이용 안전모는 어린아이도 휴대 및 사용이 쉽도록 320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됐으며 접어서 휴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수납 케이스에 넣어 교실 의자에 탈부착이 가능하다.

또 안전모는 보호대와 에어백의 2중 보호로 구성돼 내충격성과 내관통성이 우수하고, 국내 안전모 최초로 무선인식(RFID)태그가 삽입돼 교육 훈련과 긴급 구조 시에도 유용하다.

또한 야간 식별이 가능한 야광스티커가 부착돼 있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신호를 보낼 수 있는 비상용 호루라기도 같이 장착돼 비상 시 대응이 용이하다.

현대건설은 이번에 개발한 ‘재난방재용 경안전모’를 경주를 비롯한 지진 피해지역 초등학생 3000여 명에게 우선 지급할 예정이다.

더불어 정기적인 재난 안전 종합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현대건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 1일 경북 경주에 위치한 감포초등학교에서 재난방재용 경안전모 론칭 행사를 갖고, 지진으로 인한 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 2016년 경주 지진 이후 이 지역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지진 발생 시 학교에서의 신속한 대피와 행동 요령 등을 통해 피해 발생을 줄이고자 시행됐다.

이와 관련,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안전모 보급 및 화재 대피 훈련으로 학생들이 위급 상황 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앞으로도 재난ㆍ안전 분야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