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박명수가 선택한 브랜드로 유명한 ‘만화카페 벌툰’이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11월 한정 창업혜택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은 1시간에 2400원이라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만화책 뿐만 아니라, 복고풍 오락실과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고 오락기, 발마사지기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이다. 또한 귀여운 벌집소굴방에서 달콤한 휴식과 함께 저렴한 가격의 먹거리, 커피, 음료,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마음을 저격하고 있다.

특히나 벌툰은 시설을 고객에게 대여하는 시설업 사업이다보니 일반 요식업이나 카페 창업과 비교해서 순수익도 높은 편이고, 노동강도도 높지 않아 장기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기에도 참 좋은 아이템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그러다보니 SNS와 유튜브, 각종 커뮤니티 상에서 고객들의 매장 방문 및 먹방 후기들이 많이 올라오며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어떤 고객의 경우 벌툰에 한번 갔다 중독되어 일주일에 7회를 방문하는 단골고객들도 생기고 있는 상황. 또한 벌툰은 인테리어 신컨셉 ‘플로라하이브’ 매장이 속속 오픈되면서 각종 커뮤니티에 식물원에 온듯한 예쁜 인테리어에서 다양한 즐길거리와 컨텐츠들로 운영되고 있는 만화카페 벌툰이라는 내용으로 각종 커뮤니티에 후기들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벌툰에서 공개한 11월 기본 창업혜택은 무려 22가지로 가맹비 1000만원, 교육비 200만원, 물류 보증금 300만원 100% 지원, 보드게임존 샵인샵 시공, 인기 보드게임 20종 45개 풀세팅 지원, 서점 베스트셀러존 시공, 인기도서 45권 지원, 출입문 전자식 도서도난방지기, 도서도난방지스티커, 도서검색대 무상 시공(전화부스 인테리어 옵션), 벌툰 자체개발 도서검색, 도서 등록 프로그램 지원, 도서검색프로그램용 노트북 지원, 고객 편의 쿠션, 담요 100%지원 등 파격적인 창업혜택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본사 사업설명회를 방문하는 분들에게만 기본 22가지에서 추가로 벌툰 빔 영상방 2개 시공과 소굴방 추억의 게임기&모니터 SET 2대 지원이라는 창업혜택 2가지를 더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만화카페 벌툰은 카페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벌툰의 신규인테리어인 ‘플로라 하이브’ 컨셉 매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커피빈 6년 경력에 벌툰 매장만 수십 개 관리중인 카페창업의 신화 ‘박서희 초대강사’의 진행으로 1부에서는 카페창업의 현상황, 만화카페 시장성에 대한 설명과 벌툰의 인기 메뉴 시식으로 이어진다.

업체 관계자는 "11월 만화카페 한정 창업 혜택 공개 직후 벌툰 창업 및 인테리어 ‘플로라하이브’컨셉 매장 사업설명회에 대한 관심이 증폭하여 사업설명회 신청이 계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며 "11월 6일(수) 오후 1시에 벌툰 매장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제로 한정된 인원만 사전예약을 받고 "고 전했다. 있으니 참여를 원하면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란다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은 전국에 약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개설하였으며, 21년 경력의 오래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현재 아이센스리그PC방,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꼬치의 품격 등의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