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강일준 한림대 교수, 제21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수상 영예식품 안전ㆍ건강기능 식품 소재, 제품 개발 연구 분야 공로
  • 허홍국 기자
  • 승인 2019.10.25 17:17
  • 댓글 0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강일준 한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제21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이사장 함영준)은 지난 24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열고, 올해 수상자인 강 교수에게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강 교수는 식품안전 및 건강기능식품 소재와 제품개발 연구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이뤄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 교수는 2009년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심사반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고열량 저영양식품 및 당류 저감화 등 어린이 먹거리 안전정책 수립과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 증진에 기여했다.

최근에는 10년 간 학술지 논문 총 127편, 국내 특허 25건, 4편의 저서 등의 연구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을 대신해 박기문 재단 이사가 했다.

한편, 1996년 설립된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 사업은 1997년 5개 대학 14명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967여명의 대학생에게 65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9년부터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해 식품 관련 교수와 식품관련 연구원들에게 매년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시상해 오고 있다. 학술상은 올해까지 총 2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허홍국 기자  skyhur@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홍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