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여유롭고 독립된 단독주택 용인 ‘라센트라’…도심 속 인프라도 마음껏 누릴 수 있어
  • 윤성영 기자
  • 승인 2019.10.12 09:01
  • 댓글 0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도심과 떨어진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라센트라’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라센트라는 자연친화적인 이탈리아 예술건축 양식 ‘투스가니 스타일’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설계된 전원주택단지로 탁월한 입지, 조망을 보유한 동시에 강남권으로 40분대 거리에 위치한 코리아 cc내 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SKY캐슬’ 촬영지로 알려진 용인 타운하우스 ‘라센트라’는 전 세대 거실에서 페어웨이 조망이 가능하며, 세계적인 고급건축 설계기업 바세니안라고니가 이탈리아의 가장 오래된 역사 도시 코르토나 지역을 모티브로 직접 디자인하고 설계한 고급 전원주택으로 뛰어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도심의 직선 계획형 필지가 아닌 곡선형의 주거단지군으로 형성돼 있어 여유롭고 독립된 생활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도심 인프라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시설도 가깝게 위치해 있어 차량으로 단 10분만 이동하면 세브란스병원 등의 의료시설과 다수의 대형마트, 행정시설, 교육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에서 4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동탄 신도시 인프라 및 편의시설 역시 10분 내 이용 가능하다. 기흥 IC를 통해 수원을 비롯한 광교, 분당, 판교, 강남권으로 진출이 용이하기 때문에 출퇴근 걱정이 없고, 차가 없는 자녀들을 위한 셔틀버스도 상시 운행되고 있다.

입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다양한 시설 역시 구축되어 있다. 국내 고급 리조트를 관리하는 ㈜DSC에서 시설, 조경, 건물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보완 역시 3중 보안으로 매우 철저하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입주민 전용 앱은 손짓 한번으로 케이터링과 세차, 드라이클리닝, 시설 예약 등의 대행 서비스와 더불어 자전거, 카메라 등의 렌탈 서비스, 골프 리그와 전시회 등 각종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실시간으로 신청해 합리적인 비용에 이용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라운지, 미팅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외부에는 다채로운 야외파티를 즐길 수 있는 썬큰가든이 있다. 이 덕분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여유로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용인 ‘라센트라’는 연면적 2만9천893㎡로 ▲빌라프레미오(듀플렉스형)가 지하 1층~지상3층, 전용면적별 251㎡ (9세대), 259㎡ (5세대), 281㎡ (7세대), 290㎡ (12세대), 306㎡ (12세대)등 총 45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빌라루쏘(싱글형)가 지하1층~지상3층, 전용면적 320㎡ (4세대), 355㎡ (7세대), 386㎡(4세대), 410㎡ (3세대)등 총 18세대 규모로 이뤄져 있다.

라센트라의 사업지 용인시 처인구는 ‘SK하이닉스’의 투자가 결정되며 2019년 1분기 전국 최대상승률을 나타냈다. 또한, 라센트라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 내 40㎡만의 규모로 개발되는 용인아트투어랜드는 용인 에버랜드에 이어 용인 제2의 관광단지를 목표로 하는 대규모 관광단지로 2022년 완공을 목표로 개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는 1차 예정이었던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개장했으며, 이케아 국내 3호점(2019) 및 1600실 규모의 롯데레지던스호텔(2022), 최첨단 R&D 스마트센터, 카이스트 과학관 등 7차 개발까지 단계별 조성이 예정돼 있는 상태다.

라센트라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 정책으로 주택규제가 심한 아파트들과 달리 라센트라는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는 공유제 콘도로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며 “단독주택에 대한 공시가격 인상 대상에 제외됐을 뿐만 아니라 다주택 보유에 따른 양도세 및 종합부동산세 중과에서도 제외됐기 때문에 전매가 자유롭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산세도 아파트의 1/5수준으로 개인이나 법인 계약, 전세, 매매 등이 수월해 거주 목적의 메인 하우스는 물론, 법인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직원 복리와 비즈니스, 세컨드하우스의 개념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 ‘라센트라’의 잔여세대 선착순 특별분양에 대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번호로 문의한 다음 방문하면 전문상담사를 배정받아 자세한 설명 및 상담이 진행된다.

 

윤성영 기자  yoonsy6000@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