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대부분의 기공급 및 공급 예정 상품이 2룸+1거실 형태의 전용 59㎡ 이상의 주거시설로 1인 가구를 위한 대단지 오피스텔은 그동안 전무했던 서충주신도시에 랜드마크 오피스텔 ‘서충주 시그니처시티’가 첫 선을 보이며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업지 주변 주거시설의 부족이 예상되며 호평을 얻고 있는 서충주 시그니처시티는 산업용지 위주 분양으로 그동안 기공급 주거 상품이 약 7천여 세대에 불과한 서충주 신도시에 충주 최대 규모인 총 747실로 구성되며 서충주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최초 메인교차로 코너 자리인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화곡리 1207번지 외 1필지에 들어선다.

지식산업지구 및 주변 산단 진입로에 자리하는 서충주 시그니처시티 오피스텔의 입지는 교통, 편의, 녹지, 직주근접이 우수한 서충주신도시 중심산업지구 내 수요층 최대 선호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서충주 시그니처시티는 수소산업 관련 시설 도입 및 협력업체 신규인력 채용 등이 집중되는 가운데 중부권 중추산업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서충주신도시의 미래가치를 기반으로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서충주신도시는 약 7조6천억 원, 약 5만 명 고용 규모를 투자하는 대한민국 수소차 산업의 리더 현대모비스의 핵심클러스터로 약 13,223,140㎡(구 400만 형)의 국내 최대 규모 국가 전략 기업도시다. 현대 엘레베이터가 충주 이전을 확정 지은 가운데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기아모터스, 포스코건설, 포스코ICT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 총 122개 기업이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으로 약 110만 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서충주 시그니처시티는 급증하는 주거 수요를 기반으로 공실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이 기대 가능한 오피스텔로 여겨지며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LT삼보가 시공하는 서충주 시그니처시티는 국제자산신탁이 시행사를 담당해 신뢰도를 높였으며 이번 분양에서는 10년 임대보장제를 실시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서충주신도시는 충주기업도시와 충주첨단산업단지, 메가폴리스 산업단지가 합쳐진 미래산업도시로 개발을 거듭하고 있는 매머드급 신도시로 여겨지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충청북도 충주시의 중심이 기존 시가지에서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한 서부권으로 움직이고 있다.

충청북도 충주시는 서울-영남, 서울-강원을 연결하는 요충지로써 중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동서고속도로(건설 중) 등이 가로지르며 서울과 세종시에 약 1시간이면 접근 가능한 교통환경을 완비한 지역으로 근래 꾸준히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충청내륙고속화도로(2025년 개통 예정), 중부내륙철도, 충북선 고속철도 예타 면제 등의 수혜가 더해지면서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으로 변모 중인 충주시는 중부내륙선 철도(공사 중, 이천부발-충주 2019년말 개통 예정, 충주-문경 2021년 개통 예정)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과 철도 생활권으로 연결되며 남부내륙철도망(예타 면제, 김천-거제)을 통해 전구간 연결 완료 시 新철도 교통중심시로 급부상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서충주신도시는 공동주택 입주 시작 및 주요 기업체 입주 진행 활성화 단계에 진입했으며 상업지역 등이 조성 완료 시 대로변 코너에 위치해 시인성이 우수하며 인근 버스터미널 및 기업지원센터, 주거 벨트 조성이 프리미엄으로 지목되고 있다.

풀퍼니시드 설계를 채택한 실내에는 신발장, 2구쿡탑, 빌트인 냉장고, 가전 수납장, 세탁기, 식탁, 붙박이장, 시스템 에어컨 등의 기본 옵션이 준비되며 스마트하게 시작되는 안전한 생활을 위해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도 도입된다. 또한 편리한 주거 환경을 완성하는 홈디지털시스템, 관리비가 절감되는 친환경 이코노미 시스템, 안전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시큐리티 시스템과 함께 KT기가지니와 함께 하는 최첨단 홈IoT 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생활 여건이 조성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오픈테라스에 마련된 조식카페에서 아침식사와 여유로운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호텔식 조식카페 공간이 제공되며 피트니스센터와 더불어 골프연습장, 휴게공원 등의 휴게 공간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 주방, 코인세탁실, 소모임실, 게스트룸, 사무실, 락카실, 샤워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서충주 중심상업지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단지 내 최대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은 유러피언 원스톱라이프 실현을 지원한다.

분양 관계자는 “약 1,500개 기업체의 1인 가구 배후 수요 및 비즈니스 게스트 하우스로 최상의 상품이 될 것”이라며 “8차선대로(폭 35m) 중심상업지구 메인 교차로 코너에 위치한 최적의 입지와 풍부한 임대 수요, 서충주의 비전 등이 호평을 얻으며 분양이 빠르게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한 서충주 시그니처시티의 분양홍보관은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 1351번지에서 운영 중이며 10년 임대보장제를 비롯해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