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떡볶이창업 '킹콩떡볶이', 대중적인 메뉴와 쉬운 운영으로 초보창업 문의 빗발쳐
  • 윤성영 기자
  • 승인 2019.10.08 17:02
  • 댓글 0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정년퇴직 시기가 점차 빨라짐에 따라 창업을 희망하는 초보창업자들이 많이 늘었다. 창업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것은 외식업창업인데, 한국외식중앙회에 따르면 외식산업은 국내총생산 GDP 중 7.2%로 단일 사업으로는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중에서도 외식창업에 관심이 있는 초보창업자들은 진입문턱이 낮은 분식창업, 떡볶이창업을 생각해본 창업 1순위라고 꼽았다. 평수에 구애받지 않고 최소한의 인원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여자소자본창업, 초보창업자들의 마음을 흔든 것으로 보인다.

현 분식창업시장에서 떡을 재래방식으로 뽑아 특유의 클래식한 소스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고 평을 받고 있는 분식창업 킹콩떡볶이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3.5~4cm 크기의 킹콩떡볶이는 모든 사람들이 한입에 먹을 수 있으며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을 구현했다. 또한 파닭떡볶이, 눈꽃치즈떡볶이, 마약오튀밥등 킹콩떡볶이만의 개성 있고 특색있는 메뉴들은 클래식한 떡볶이에 개성과 창의성을 첨가한 사이드 구성으로 먹는이들의 즐거움을 샀다.

이어 분식창업 킹콩떡볶이는 주방업무의 노동강도를 낮추고 업무의 효율성은 높이며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식재료를 반가공 형태로 제공하여 초보창업인 예비창업자들도 쉽게 조리가 가능한 구조이다.

떡볶이창업 킹콩떡볶이이 관계자는 “초보창업, 여자소자본창업에 알맞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가맹점주의 대다수는 외식업창업 경험이 전무한 초보창업자들이며, 소규모창업아이템으로 2인운영 및 상황과 환경에 따라서는 매장을 홀로 운영이 가능하다” 라며 “분식집창업 킹콩떡볶이가 사랑받는 이유는 떡볶이 맛에 관해서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면서 재방문율이 높아지고, 단골층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초보창업 킹콩떡볶이는 여기서만 그치지 않는다. 분식창업 킹콩떡볶이는 상권을 선점하고 있는 기존 업체들 사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탁월한 대안으로 샵&샵 프로그램 도입했다. 이는 분식집집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 혹은 매출이 부진해 업종변경 혹은 폐업을 고민중인 창업자들에게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으로 기존 메뉴에 다른 메뉴를 더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메뉴를 제시할 수 있어 더 많은 고객층 섭렵이 가능하다.

이러한 샵&샵 복합매장은 홀매장 뿐만아니라 배달 전문매장으로도 창업이 가능해 분식집창업 혹은 여자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편이다. 현재 떡볶이창업 킹콩떡볶이 샵&샵 매장으로는 킹콩떡볶이&김밥, 킹콩떡볶이&돈까스, 킹콩떡볶이&카페, 킹콩떡볶이&마트가 운영 중에 있다.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은 분식집창업 킹콩떡볶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본사 가맹문의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윤성영 기자  yoonsy6000@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