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첫 인증후 이번이 세번째.....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 등의 혜택

[민주신문=경기|오준영 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지난 27일 교육부와 인사혁신처 2개 부처에서 공동 주관한 2019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사업 심사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2019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 사업은 국가가 인적자원개발(채용, 승진, 배치 등) 및 인적자원관리(인재육성, 경력관리 등)의 모범적 기준을 정해 이를 달성한 우수 공공기관을 발굴, 선정 및 인증함으로써 인적자원개발 투자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제도다.

따라서 공사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인력채용, 성과와 역량 중심의 승진제도, 직원이 선택하는 근무지 배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SDC아카데미 운영 등이 높이 평가받아 앞서 2012년 첫 인증 이후 3번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에 따라 공사는 기관 대외 이미지 향상을 위해 향후 3년간 Best HRD 정부 인증로고를 활용할 수 있으며, 정기근로감독 면제(3년간) 등의 혜택을 받는다.

윤정수 사장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재 채용과 육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위한 인적자원개발과 관리의 고도화 노력 또한 지속적 투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