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전 지사, 조국 사퇴 삭발 동참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끝내고 삭발한 박인숙 의원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김현철 기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17일 오전 조국 법무부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에 동참한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문재인 퇴진· 조국 감옥, 김문수 삭발. 오늘 9월 17일 화요일 오전 11시 청와대앞 분수대에서 삭발합니다”라고 썼다. 
 
앞서 10일 이언주 무소속 의원의 첫 삭발 이후 릴레이 삭발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당은 11일 박인숙 의원과 김숙향 동작갑 당협위원장, 16일에는 황교안 대표가 삭발을 하며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에 항의했다.

한편 소속 의원에 당대표까지 삭발 항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은
자신의 SNS에 “이제 나경원 대표 삭발의 시간이 왔다 자유한국당 릴레이 삭발 시작이다”며 “(나경원) 당신의 진정성을 보고 싶다”라고 릴레이 삭발에 동참하라고 요구했다.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역시 16일 자신의 SNS에 “제1야당 대표로 삭발 충정은 이해하지만 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출가 목적은 아닐테고 잠시의 일탈이겠지만 머리 깎고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많겠다 그런데 그럼 나경원은?”이라는 글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