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탄역 여울시티 1,2차 조감도]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수도권 남부 최대신도시 ‘동탄’은 주거단지와 산업단지 및 생활 인프라 확충이 빠르게 진행 중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최근 활발히 조성 중인 동탄2신도시는 총 7개의 특별계획구역으로 나뉘어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를 필두로 동탄테크노밸리와 커뮤니티 시범단지, 신주거문화타운, 문화디자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의료복지타운 등이 빠르게 들어서고 있다. 이중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는 동탄2신도시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손꼽힌다. 다양한 광역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배후수요도 풍부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동탄2신도시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중심에 건립을 예정한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분양 중에 있어 주목된다. 이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시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에 2개동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지난달에 홍보관을 개관, 분양 일정에 본격적으로 돌입했으며, 오피스텔은 총 400실과 근린상가 84실이 구성돼있다.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건립되는 단지로, 동탄역 주변의 우수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중심 상업시설과 복합업무, 유통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 시설, 근린생활시설이 단지 주변에 밀집돼 있다.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및 코스트코 공세점 등 대형 쇼핑몰도 가까이에 다양하게 들어서 있어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가 용이하다. 반경 2km 내에는 동탄 프리미엄 아울렛도 들어서 있다. 오산 세교신도시와 인접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한 것도 생활 편의를 더한다.

공세권 단지로, 30만㎡ 규모의 여울공원이 사업지 바로 옆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여울공원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동탄역 근린공원을 비롯해 조성 예정인 복합환승센터 지상광장도 가까워 산책과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가까이에 치동천이 흐르고 있고, 동탄호수공원도 인접해 주변 녹지 비중이 상당히 크다. 골프를 즐기기 좋은 리베라CC, 기흥CC도 사업지 근거리에 들어서 있다.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건립되는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일원은 다양한 대규모 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상당한 수혜도 기대된다. 교통망 확충에 따라 향후 쿼드러플 역세권 프리미엄이 확보될 전망이다. GTX(예정) 동탄역 복합환승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환승센터 출입구가 사업지 4분 거리에 들어설 계획이며, 3분 거리에는 인덕원역(2020년 착공 예정)도 자리할 예정이다. 2023년에 GTX가 개통되면, 단 20분대에 동탄역부터 삼성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돼 강남권에 20분대 출근도 가능해진다. 트램 1, 2호선도 개통(예정)될 계획이다.

SRT(수서~부산)도 현재 개통이 돼 가까운 동탄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SRT 직행 열차를 타면 수서에서 동탄이 15분대, 동탄에서 부산이 2시간 10분대에 쾌속 연결된다. 동탄2신도시 광비콤 중심에 들어서는 단지로, 단지 근처를 지나는 광역버스 노선도 다양하다.

우수한 도로망도 품고 있다. 기흥IC와 동탄IC, 동탄JC가 2km 내에 위치해 경부고속도로(서울~분당~수지~광교신도시)로의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 동탄JC를 이용하면 제2외곽순환도로(예정)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도 호평 된다. 복합 환승센터 보행축 및 동탄역 공원 지하주차장이 사업지에 직접 연결될 예정으로, 강남 일대 및 타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주변 임대수요가 든든한 것도 매력을 배가시키는 요인이다. 단지가 자리한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에는 입주를 마친 업무시설과 대기업이 많다. 또한 동탄테크노밸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사업지 가까이 들어서 있어 잠재수요가 무려 47만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오피스텔과 함께 분양에 나선 상업시설도 주목할만하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예정) 사업이 진행되면서 동탄 내 주요업무시설과 상업시설이 이어진 150만㎡의 메인 스트림이 형성될 전망이다. 호텔과 컨벤션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인 사업 부지도 가깝다. 롯데백화점, 진입광장의 언더그라운드몰까지 여울시티 상권이 이어져 이에 따른 톡톡한 수혜도 기대된다.

총 2,500여세대가 거주 중인 반도유보라 단지가 인접해 주변 수요도 탄탄하다. 뿐만 아니라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입주 근로수요와 인근 산업단지의 수요까지 배후수요로 확보되는 상업시설이다.

한편,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 분양 홍보관은 분양홍보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944, 모란프라임타워 (모란역 5번 출구 도보 3분)에 마련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