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I 월드지수 편입 기업 중 ‘건설과 자재’ 섹터서 세계 최고 업체로 선정

 ▲허명수 사장
[민주신문 박현군 기자]GS건설의 환경`플랜트 분야 진출 강화 노력이 국제적 평가를 받아가고 있다.

GS건설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2012/2013 평가에서 슈퍼섹터 리더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서 GS건설은 DJSI월드지수 3년 연속 편입과 슈퍼섹터 리더 최초 선정이라는 두 가지 기록을 갖게 됐다.

DJSI 월드지수는 미국의 다우존스가 스위스의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샘(SAM)과 함께 다우존스 인덱스에 포함된 전 세계 상위 2,500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재무성과와 경제성, 환경성, 사회성 등을 평가해 올해 340개 기업을 선정해 만든 지수다.

이 지수는 일반적으로 증권 지수에서 활용되는 재무적 정보 뿐 아니라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기후변화 대응, 사회공헌 활동, 상생 협력 등 경제, 사회, 환경 부문까지 종합 평가한다는 점에서 ‘따뜻한 기업’, ‘착한 기업’의 객관적 척도로 불린다.

특히 GS건설은 창사이래 처음으로DJSI 월드지수에 포함된 340개 기업 중 부분별 최고 기업을 의미하는 ‘DJSI 수퍼섹터 리더 기업’으로 선정돼 글로벌 최고 건설업체로 인정받았다.

DJSI 수퍼 섹터 리더 기업은 DJSI 월드지수에 포함된 .기업들을 총 19개 산업분야로 나눈 뒤 해당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을 뜻한다.

GS건설은 ‘건설 & 자재 섹터’ 에서 1위를 차지해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한 건설업체로 선정된 것이다.

GS건설은 수퍼섹터 리더기업에 선정된 배경에 대해 안정적인 사업구조 뿐 아니라 환경 부문과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플랜트, 주택, 토목, 건축, 발전·환경, 개발로 이루어진 균형 잡힌 사업포트폴리오, 그리고 업계 최고수준의 모범적인 지배구조, 협력업체와의 상생 협력 노력 등의 요소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허명수 GS건설 사장은 "지속가능경영은 주주, 고객, 내부 임직원 등의 이해관계자와 투명한 소통을 가능케 하며 기업의 생존과도 직결되는 것"이라며, "향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탑티어 건설사로서 위상에 걸맞는 책임을 다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