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동 자택 압수수색 당한 뒤 홀로 인천지검 찾아…심리상태 고려 검찰 긴급체포

사진=뉴시스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변종 마약 밀반입 혐의를 받는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씨가 긴급체포됐다. 늦어도 내일 오후 늦은 시각이면 구속 여부가 가려질 전망이다.

5일 검찰에 따르면 지난 4일 인천지검 소속 강력부 수사관들이 서울시 중구 장충동 이 씨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이 씨가 스스로 검찰에 찾아가 체포됐다.

검찰은 전일 오후 늦은 시간 혼자 택시를 타고 인천지검 청사를 찾은 이 씨를 이날 오후 8시 20분께 긴급체포했다.

검찰은 ‘주변 고통으로 마음이 아프다’는 이 씨의 심리상태 등을 고려해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날 서울시 중구 장충동 이씨의 자택을 압수수색을 통해 각종 증거물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 씨를 긴급체포한 만큼 48시간 내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앞서 이 씨는 지난 1일 오전 4시 55분께 미국 발 여객기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과정에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와 캔디ㆍ젤리형 대마를 밀반입하려다 세관당국에 적발됐다.

그는 마약 밀수입(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혐의와 함께 변종 대마 투약 혐의도 받고 있다. 이 씨는 간이 소변 검사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마약 밀수입 적발 당시 이 씨의 여행용 가방에는 액상 대마 카트리지가 담겨 있었고, 어깨에 메는 배낭에도 캔디ㆍ젤리형 대마 등 변종 대마 수십 개가 숨겨져 있었다.

한편, 검찰의 봐주기 수사 의혹도 일고 있다. 이 씨가 셀프 체포돼 구속 여부를 앞두고 있지만 지난 4월 대마 투약 혐의로 조사를 받은 SK그룹과 현대그룹 3세들이 곧바로 구속된 것에 비해 검찰의 조치가 느슨하다는 지적이다.

이 씨는 마약 밀수입과 함께 마약 투여 혐의도 받고 있는 범죄 중대성에 비해 불구속 수사는 형평에 맞지 않는다.

이와 관련, 검찰 입장을 듣기 위해 인천지검 2차장 측에 회신을 요청했지만 답변은 오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