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조감도]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하는 기업체 수요가 나날이 급증하는 추세다. 일반 오피스 대비 우수한 업무 효율을 선사하며, 제공되는 혜택이 다양한 동시에 공급가가 저렴해 입주 비용 마련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특화설계를 갖춰 극대화된 업무 편의를 선사하며, 세제 혜택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지식산업센터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특히,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확보한 지식산업센터는 더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들 지식산업센터는 전국 각지가 빠르게 연결돼 물류 편의는 물론, 근로자들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이런 가운데 차량 이용 시 강남 일대에 30분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강남역까지 40분대에 쾌속 연결되는 지식산업센터가 공급에 나서 화제다. 호매실 최초의 전 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로 희소성이 높게 평가되는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품은 지식산업센터로 호평 된다. 인접한 호매실IC를 이용 시 강남에 30분대 진입이 가능한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과천-의왕고속화도로 등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가까운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면 강남역이 40분대에 연결된다. 수인선 복선전철 개통이 예정돼 서울과 수도권 일대로의 접근성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지하철 1호선 및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KTX수원역도 근거리에 자리해 있다.

수원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는 연면적 45,805.84㎡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로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405-2 일원에 건립된다. 전 층에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돼 5톤 트럭도 진입이 수월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다. 물류 이동 편의가 우수해 좋은 평을 받는다. 40피트 컨테이너의 상/하차가 편리한 여유로운 작업공간도 마련된다. 5.5m(실사용 가능 높이 4.8m)의 높은 층고 설계를 갖춰 상부층 층고를 이용한 공간 활용이 유리한 것도 장점이다. 견고한 바닥 하중 설계도 눈길을 끈다. 법정 151대보다 많은 258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쾌적한 주차장도 경쟁력을 더한다. 업무 효율 및 편의성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로 평가되는 이유다.

사업지 인근에 다양한 대규모 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 확보도 예상된다. 호매실 일대는 특히 교통망 확충 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으로, 교통편의 향상과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고된다. 대표적인 사업은 GTX-C 노선(예정) 신설이다. 이 사업이 완료될 경우 기존 이동시간 대비 1시간 18분이 단축된 22분대에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신분당선 호매실역 신설도 계획돼 있다. 서울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수원~구로 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도 신설(예정)된다. 화서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사업도 2022년 말 준공 예정으로, 서수원 일대의 신(新) 교통 허브 역할이 기대된다.

대규모 쇼핑몰 신세계 스타필드 건립 등 산업 및 상업시설도 서수원 일대를 중심으로 활발히 확충되고 있다. 수원시는 첨단산업 특화지역으로 서수원 지역을 육성하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 사업은 성균관대학교와 수원일반산업단지, 탑동지구 연구개발단지를 연결하는 산, 학, 연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으로, 시는 이를 위해 AI, 바이오, 로봇 연구기관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사업 부지 내에는 자동차 매매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본궤도에 진입한 탑동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주목된다. 상당한 수혜가 선사될 것으로 예상되는 사업이다. 현재 수원시는 사업부지를 주거용도에서 첨단, 물류, 유통시설 조성이 가능한 복합용으로 용도를 변경해 도에 재승인을 요청했다. 심의를 통화하게 되면 해당 사업은 ‘2030 기본계획’에 반영돼 본격 추진된다.

동수원과 서수원을 연결하는 권선로(9.6km) 개발 사업도 진행이 한창이다. 이 사업을 통해 권선행정타운, 삼성디지털시티 등 각 지역이 보유한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수월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수월 일대의 비즈니스 영역이 대폭 확장되는 것이다.

이처럼 다양한 개발 사업이 사업지 인근에서 다양하게 추진되면서 상당한 미래가치가 기대되지만, 수원 일대에서 분양 중인 타 지식산업센터 대비 평당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공급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연관 기업과의 시너지 효과 창출이 기대되는 수원 1, 2, 3 일반산업단지 등도 조성돼 있다. 비즈니스에 유리한 환경을 확보한 지식산업센터로, 주변 상주인력이 상당해 임대수요를 확보하기도 좋다.

미래가치가 독보적인 호매실 지식산업센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는 9월 중 분양 예정이다.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1114 딜라이트상가 301호에 홍보관이 마련돼있으며, 수요자들을 위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