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지금까지 창업의 대표적인 3요소는 아이템, 자금, 상권이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아이템 선정은 창업의 성공 여부를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로 여겨졌다. 현재 창업 시장은 과거 어느 시점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포화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이런 과포화 상태의 창업 시장은 과거의 대표적인 3요소가 차지하는 비중이 줄어들고 새로운 상황을 직면하게 되었다. 바로 '1인 가구' 증가에 맞춘 창업이 발전되었고 여러 가지 창업이 생겨났다. 단순히 '1인' 소비자에 맞춘 창업이 아니라 '1인' 창업자를 위한 업종들도 많이 생겨 나고 있는 셈이다.

이렇게 과포화 상태인 현 창업 시장 중에서도 특히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는 떡볶이창업, 분식집창업 시장은 변화로 인한 상황이 더욱 불안정하다. 이런 상황 속에서 떡볶이프랜차이즈 '킹콩떡볶이'가 떡볶이창업, 분식창업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소비자, 창업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떡볶이프랜차이즈로 '뜨는 창업' 아이템이라는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떡볶이프랜차이즈 킹콩떡볶이가 뜨는 떡볶이창업, 분식창업으로 평가 받는 이유로는 현재 창업 시장이 직면한 상황에서도 좋은 매출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소규모창업 아이템이라는 의견이 대표적이다.

뜨는 창업의 대표 떡볶이프랜차이즈 킹콩떡볶이는 떡볶이창업, 분식집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유지해온 비결로 창업 자금에 대한 금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창업 지원 제도'를 꼽았다. '1인'창업으로 소규모창업을 시작할 수 있는 킹콩떡볶이는 '창업 지원 제도'로 초기 떡볶이창업, 분식창업 자금을 줄일 수 있으며, 위험 요소 또한 최소한으로 배제시킬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로 떡볶이프랜차이즈 킹콩떡볶이의 '창업 지원 제도'는 전국에 운영 중인 대부분의 가맹점에서도 사용했을 만큼 그 실용성과 현실성이 검증된 '지원 제도'이기 때문에 떡볶이창업, 분식집창업을 희망하는 '1인'창업자와 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여전히 관심을 받고 있다.

떡볶이프랜차이즈 '킹콩떡볶이'의 본사 관계자는 "현실적인 금액으로 떡볶이창업, 분식집창업을 가능케 해준 창업 지원 제도도 많은 예비 창업주님들의 관심을 받지만, 업종변경의 새로운 해답으로 주목받는 '샵앤샵' 제도 덕분에 소규모창업을 이미 운영 중인 현직 창업주님들도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다."며 뜨는창업으로 입지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를 밝혔다. 킹콩떡볶이 본사 관계자에 의하면 킹콩떡볶이의 '샵앤샵'제도는 다른 업종으로 이미 창업을 한 매장에서도 업종변경을 하지 않고도 '킹콩떡볶이'를 함께 운영할 수 있는 제도다. 그렇게 되면 소비자들은 하나의 공간에서 두 가지를 모두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업종변경보다 높은 방문률과 매출을 달성 가능하고,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소규모창업으로 발전 가능해 업종변경을 대신할 해답으로 주목 받고 있다.

보다 현실적인 떡볶이창업, 분식집창업을 위해 실용적인 제도가 마련된 킹콩떡볶이는 소비자들에게 차별된 '사이드 메뉴'로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색적인 사이드 메뉴로 이미 많은 마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는 킹콩떡볶이는 '1인가구' 소비자에 맞춘 '혼떡'메뉴와 배달까지 완벽하게 선보이며 변화로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그 인기를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