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천편일률적인 평면은 가라!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다양한 평면으로 화제
  • 윤성영 기자
  • 승인 2019.08.14 17:35
  • 댓글 0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복잡한 도시에 사는 현대인들은 저마다 자신만의 공간을 갖고 싶은 바람이 있다. 특히, 좁은 도시 속에 살다 보니, 대부분 천편일률적인 디자인과 공간 활용에 대해 질려 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자신들만의 개인 맞춤형 공간을 갖추고, 특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디자인하거나 설계하고 싶어, 수도권 인근 지역에서 이러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곳들을 찾고 있다.

그만큼 분양 수요도 이러한 조건에 맞춘 장소들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우남건설은 동탄2신도시에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택지지구 B1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71㎡~84㎡, 총 238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명에서 알 수 있듯 다용도 휴식공간인 테라스가 전 세대에 적용되는 테라스하우스 단지라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전세대 남향위주의 구성으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환기에도 신경 썼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일부 세대에 희소성이 높은 광폭 와이드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작은 정원, 바비큐 파티, 미니캠핑장, 물놀이 공간 등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놀이공간, 취미공간 등 목적과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다락방 특화설계도 적용(일부세대)했다. 또한 효율적인 공간 활용으로 같은 면적이라도 보다 여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복층 특화설계(일부세대)를 적용했다.

전용면적 84㎡ 1층은 복층과 테라스 설계가 적용되어, 거실 천정이 높고 개방감이 뛰어나며, 3층에는 다른 세대보다 넓은 광폭 와이드 테라스, 4층에는 테라스와 다락방이 적용되어 다양한 평면을 선보이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천편일률적인 아파트에서 벗어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주거상품을 원하는 추세” 라며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테라스뿐만 아니라 복층형 설계와 다락방 설계 등 아파트에 살면서 아쉬웠던 점을 보완한 주거상품으로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동탄2신도시에서도 주거환경이 가장 쾌적한 동탄 호수공원 인근에 들어서 생활의 쾌적성이 높을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장지체육공원이 위치해 있고, 인근에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가 들어선다. ‘워터프론트 콤플렉스’는 총 164만2000㎡의 규모로 레저, 문화, 쇼핑, 주거시설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산척저수지를 중심으로 총9개의 커뮤니티 공원과 전체부지의 약 47%가 공원 및 녹지, 수변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동탄 주요 거점을 연결하고 교통 호재가 몰려있는 동탄대로에 바로 접하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 바로 인근으로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1,2호선 트램 정류장과 광역버스정류장 등이 위치해 있다. 광역교통망도 눈에 띈다. 동탄1•2호선 트램(확정)이 교차하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동탄역과 망포역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 IC와 오산 IC, 용인서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311번 지방도로가 위치해 있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서울 강남까지 20분 내에 주파 가능한 교통수단인 GTX도 동탄역에 생길 예정이다.

단지 앞에 유치원과 초중고교 등 학교가 풍부하게 들어설 예정이라 자녀들을 안심하고 통학 시킬 수 있는 교육환경도 조성된다. 단지로부터 100m이내에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가 개교 예정 중에 있으며 유치원은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주변 학교들이 모두 개교하게 되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 2분 이내에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학원가도 형성될 전망이고, 다양한 연령층의 학습경험과 재능을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며, 독서실, 문화교실, 아이돌봄이시설로 구성되는 마을교육공동체인 ‘서연이음터’도 가깝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현재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으며, 홍보관은 동탄 센트럴파크 앞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42-2 센트럴파티오 1층(스타벅스 옆)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오는 8월 개관 예정이며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에 들어설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유무에 상관없고, 화성시 외 거주민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윤성영 기자  yoonsy6000@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