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신영의 계열사인 ㈜대농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메인 상권으로 불리는 수내역과 서현역 사이에서 '분당 지웰 푸르지오' 상업시설의 높은 분양률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 상업시설'은 서현, 수내동 상권에 약10여년만에 선보이는 신규 복합상가로 상권형성 기간의 리스크가 없는 상업시설로 계약금10%와 중도금 40%무이자 및 준공전 전매가 가능하다. 분당선 수내역은 도보 5분, 서현역 도보 10분이면 도달이 가능하며 분당구청과 분당중앙공원을 바로 앞에 두고 있다.

분당 구도심을 대표하는 서현역과 수내역 인근의 상권은 전국 상권 중 10위권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규모가 큰 메인상권으로, 더블역세권에 분당구청과 대규모 오피스 타운을 중심으로 한 업무상권과 분당신도시 내 광역 주거상권과 분당중앙공원 나들이 상권까지 모두 아우르는 복합상권이다. 이와 더불어 성남시는 최근 분당아파트 단지의 재건축 사업 추진 방향을 공론화하며 지역 호재 또한 이어갈 전망이다.

분당구청이 위치한 수내동 일대는 수내역 상권을 중심으로 지역 내 소비가 집중적으로 이뤄지는 ‘항아리형 상권’을 형성하며 서현역 상권은 AK플라자와 분당 로데오거리 형성을 통해 경기권 내 최고수준의 유동인구를 기록하고 있다. 두 상권은 도보이용이 가능한 교류형 상권이라는 점 또한 장점 중 하나이다.

또한 42만㎡ 규모의 분당중앙공원과 황새울공원, 탄천, 분당천 등이 위치해 공원 방문객 등 주말 유동인구도 많아 연중무휴 주7일 상권이 완성되며 인근의 역세권 플라자 상권과도 연계가 가능해 많은 유동인구가 몰릴 전망이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서 1240대 1의 높은 무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해 화제가 된 아파트로, 1KM 내 롯데백화점과 AK플라자 및 대형병원, 분당구청 등이 밀집한 더블역세권 입지는 물론 도보거리에 초림초와 분당고 등 분당 내 우수학군과 수내동과 서현동의 수준 높은 학원가가 인접한 뛰어난 교육여건을 갖췄다.

1층과 2층의 상업시설은 '분당 지웰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과 오피스 근무수요를 고정수요로 확보하고 있으며 주변으로 약 1만 2000개의 기업체가 밀집해 있어 9만 8000여명의 배후 근로자 수요도 있다. 특히 분당-내곡간 도로의 진출입 길목 초입이기 때문에 서울 강남 및 분당 판교권 출퇴근자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상가는 중앙공원 및 잔디광장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도심형 스트리트 몰 컨셉의 특화설계를 도입했으며 사거리 코너에 입지해 가시성과 시인성이 뛰어나다. 때문에 유명 프랜차이즈 및 수입차 플래그샵 등 다양한 임차 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10월에는 황새울공원에 7레인 수영장(25m), 실내 게이트볼장 2면, 다목적 체육관, 체력단련장, 에어로빅장, 휴게음식점 등을 포함한 연면적 9119㎡ 규모의 대규모 체육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상권은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또, 기존 판교테크노밸리와 더불어 제2, 3판교테크노밸리(예정)까지 모두 개발이 완료되면 약 2000여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며 약 10만명 이상의 추가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외에도 오는 2020년까지 두산중공업 사옥 건설로 두산의 7개 계열사 사무실이 들어찰 예정이며 판교 R&D 센터와 바이오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이 들어서는 ‘바이오 웰에이징 산업벨트’ 도 추진중에 있어 투자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세계적 명성을 보유하고 있는 덴마크 건축설계그룹 ‘URBAN-AGENCY’가 설계를 맡아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혁신적 감성이 가미된 건물로 지어지는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URBAN-AGENCY’는 코펜하겐시 건축상 등 수상실적이 다양하고 베니스·부에노스아이레스 등지에서 비엔날레 전시를 진행했다.

현지 부동산관계자는 “도심에 공급되는 새 상가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주변 상가에 비해 비싸지 않은 분양가가 책정돼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고 평가했다.

한편, ‘분당 지웰 푸르지오 상업시설’은 입주는 2022년 상반기로 예정되어있으며, 상가 분양가 및 분양홍보관은 대표번호를 통해서 빠른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