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브랜드 파워를 지닌 아파트들이 주춤하고 있는 주택시장 분위기 속에서 선전을 거듭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브랜드 파워는 높은 신뢰도와 선호도와 직결된다. 따라서 브랜드 파워를 지닌 신규 주거시설이나 상업시설은 일대 랜드마크로 여겨지며 시세를 리딩하는 양상을 보인다. 이에 수요도 풍부하고 환금성도 우수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특히 최근에는 주택시장이 주춤하면서 브랜드 파워는 물론 계약자를 위한 차별화된 혜택의 중요성도 강조되고 있다.

이 같은 시장 분위기와 건설사 간의 경쟁이 새집 마련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청주 동남지구에서 우미건설 브랜드 아파트가 다양한 분양 혜택을 제공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분양 초기부터 혜택을 강조해 최고 2.5대1을 기록한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의 경우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새 아파트에 입주할 때 추가적인 고급 편의 사항들도 원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한 결과라는 게 우미건설 측 설명이다.

우미건설은 거실과 안방에 공기청정시스템을 갖춘 시스템 에어컨 설치, 주방 상판 엔지니어드스톤 시공과 현관 중문 설치 등을 무상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쿡탑과 바닥 폴리싱타일도 계약자 추가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다.

단지 내 동간 거리도 주변 단지들 중 가장 긴 최고 96.8m에 달한다. 따라서 개방감은 물론 풍부한 일조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도 놓치지 않은 우미건설은 공기 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스마트폰 앱으로 미세먼지 확인이 가능하다. 어린이 놀이터와 단지 출입구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갖췄고 아파트에는 헤파필터가 적용된 청정공기 급배기 시스템을 설치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와 맞닿은 학세권 단지이면서3040에게 인기 많은 84㎡ 물량을 많이 가지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우미건설이 공급하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