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민주신문 TV
나경원 “국민 전부에게 지지받는 검찰 되길”윤석열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검찰의 역할 고민 할 것”
  • 강인범 기자
  • 승인 2019.08.09 11:21
  • 댓글 0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8일 오후 국회를 찾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지금 대한민국이 워낙 불안한 시대다’ 이런 생각들을 많이 하시니까, 안보, 경제 모두들 불안하다고 할 때 총장직을 맡으셔서 더 어깨가 무거우실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럴 때일수록 정말 검찰 권력이 국민을 불안하게 하지 않고, 상식적으로 작동되어야 할 때이다’”며 “평소 우리 총장께서는 ‘굉장히 정의감이 높다’ 또 ‘국가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다’ 이런 평도 있기도 했다. 그러나 청문회 과정에서 저희는 다소 실망한 부분이 있다”고도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중요한 시기에 검찰 권력이 정말 상식적으로 작동되게 노력해주셨으면 한다”며 “또 그동안은 문재인 정부의 집권초기였기 때문에 문재인 정권 출범에 있어서 국정 철학의 수행을 위해서 일부 검찰이 집권세력 쪽에 쏠려있는 부분이 있었다면 이제는 국정 중반을 넘어가기 때문에 국민 전부에게 지지받는 검찰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윤석열 검찰총장은 “국가적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 저희가 검찰을 운용하고, 형사법집행을 함에 있어서 경제를 살리고 또 국가 안보를 튼튼히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희가 어떤 일을 할 것인지, 어떻게 할 것인지 잘 선별해서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리고 무엇보다도 많은 분들께서 우려하신 바와 같이 저희가 정치적으로 편향되거나 그러지 않고 중립성을 확실하게 지키고 또 그렇게 해야만 국민의 검찰로서 신뢰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특히 우리 야당 의원님들의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저희가 법집행을 하는데 있어서 배가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인범 기자  neokib@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인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