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스페셜 네트워크
HUG, '전세보증 이행업무' 노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 명도확인 업무 위탁..시니어 일자리 마련 및 신속한 전세금 반환 동시 추진
  • 양용선 기자
  • 승인 2019.08.07 17:45
  • 댓글 0
8월 7일, HUG 부산 본사에서 오원택 HUG 자산관리본부장과 하만철 부산 중구 시니어클럽 관장이 “전세목적물 명도확인 업무위탁 협약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_HUG)

[민주신문=양용선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대표 서민주거안정 보증상품인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이하 ‘전세보증‘)을 활용하여 노인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즉, 최근 깡통전세 등의 영향으로 HUG가 임대인 대신 전세금을 임차인에게 반환해주는 보증이행 건이 증가함에 따라 신속한 보증이행과 노인 일자리 창출을 함께 도모하고자 보증이행 업무 중 하나인 명도확인 업무를 노년층 일자리 지원기관에 위탁하기로 했던 것이다.

이를 위해 HUG는 오늘 8월 7일 부산 중구 시니어클럽과 명도확인 업무위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에 따라 시니어클럽의 노인 인력은 전세보증에 가입한 세입자가 전세목적물로부터 이사를 완료하였는지 확인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재광 HUG 사장은 “급격히 증가하는 전세보증금 반환신청에 대응하여 신속하게 임차인에게 전세금을 반환할 수 있도록 이행업무 체계를 더욱 정비해 나갈 것이며, 이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노년층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우리 사회와 상생발전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용선 기자  malia77@hanmail.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용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