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신기2지구에 복합도시 ‘cloud 9’ 들어선다

   양산 신기2지구 조감도(왼쪽) 및 협약식(왼쪽부터 (주)대원플러스그룹 최삼섭 회장, 김일권 양산시장) (사진_양산시)

[민주신문=오창민 기자] 2023년 양산시 신기2지구에 초고층 주상복합, 병원, 호텔, 상업테마스트리트를 하나로 묶어 ‘LIVE-WORK-PLAY’가 실현되는 복합도시 ‘Cloud 9’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김일권 양산시장과 최삼섭 ㈜대원플러스그룹 회장은 7일 양산시청 상황실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양산 신기2지구 도시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산 ‘Cloud 9’은 역사를 간직한 도시, 자연을 품은 도시, 미래를 향한 도시, 여유로운 삶의 도시, 시민이 기분 좋고 행복한 복합도시를 지향하는 양산시 구시가지의중심, 양산교 인근 도시개발구역 약 4만2,600㎡ 규모의 부지에 총사업비 약 7,000억원이 투입돼 조성되며, ‘Cloud 9’은 미국 기상청에서 사용하던 용어로 구름을 9단계로 나누었는데, 그 중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적란운’을 말한다. 가장 높은 구름만큼이나 마음이 들떠 있고 기분이 좋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Cloud 9’은 크게 4개의 조닝, 즉 비즈니스 ZONE, 랜드마크 ZONE, 지역생활지원 ZONE,  테마스트리트 ZONE과 9개의 복합시설, 초고층 주상복합, 병원, 호텔, 상업테마스트리트, 공원 등으로 조성된다. 그 중 비즈니스 ZONE은 배후 공업지역의 활성화와지역거점의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우리시 기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Cloud 9’은 미래 지향적 복합도시로서 업무 이외에 문화, 상업과 양질의 주거시설이 다양하게 병행 개발되는 대한민국 도시개발사업의 모범적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