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비즈니스수요-1인가구 수요 갖춘 래지던스 호텔 공급나주 빛가람혁신도시 내 편리한 교통 생활 인프라..‘듀플렉스 레지던스 호텔’ 눈길
  • 윤성영 기자
  • 승인 2019.08.07 11:12
  • 댓글 0

[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부동산시장에서 정부의 규제가 강화되면서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비교적 규제 문턱이 낮은 레지던스가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풍부한 비즈니스 수요와 1인가구 수요를 갖춘 레지던스 호텔이 주목 받고 있는 것.

레지던스(호텔)는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생활숙박시설로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 주거를 모두 할 수 있으며 공중위생관리법상 숙박업도 가능하다. 과거에는 주로 장·단기 투숙객들을 위한 호텔로 이용되었는데, 최근 주거로 구매하는 수요자들도 늘고 있다.

특히 최근 공급되는 레지던스 호텔은 각종 수납공간, 차별화된 설계, 부대시설, 커뮤니티시설 등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시설이 적용돼 거주하기에 적합하다. 게다가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으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 등의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부동산관계자는 “레지던스 호텔은 호텔, 오피스텔, 세컨하우스 등 임대사업 과 실거주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은 상품”이라고 전하며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지속적인 비즈니스 수요를 갖출수록 공실 위험도 낮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장점이 많은 레지던스 호텔이 알짜 투자상품으로 떠오르면서, 우수한 입지에 레지던스 호텔이 공급돼 눈길을 끈다.

나주혁신도시에 무궁화신탁이 자금관리를 맡고, 성진종합건설이 시행·시공을 함께하는 ‘듀플렉스 레지던스 호텔’이 바로 그 주인공. ‘듀플렉스 레지던스 호텔’은 1억미만의 저렴한 분양가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호텔은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동 287-2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8층, 총 301실 규모다.

‘듀플렉스 레지던스 호텔’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호텔이 들어서는 나주혁신도시는 빛그린국가산업단지, 광주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 나주혁신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약 11,000명의 고용효과와 에너지 신산업과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에 에너지 신산업 바이어와 엔지니어는 물론 비즈니스 출장 수요 등 배후수요와 1인가구 증가로 인한 수요까지 품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장점이다. KTX 나주역,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무안국제공항을 차로 10분~30분 이내면 도착할 수 있으며 호남고속도로, 광주~무안 고속도로, 국지도 49호선 장성 IC, 동나주 IC(2023년 개통) 등이 인접해 있어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생활·교육·의료·문화시설을 잘 갖췄다. 빛가람호수공원, 파크골프장이 인접해 있으며 빛가람시립도서관과 760 Books가 도보로 5분 이내에 있다. 또한 빛가람종합병원과 동신대 한방병원을 도보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고, 걸어서 10분 거리에 영화관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듀플렉스 레지던스 호텔’은 상품구성이 돋보인다. 국내 최초로 층고 4.2m의 복층형 호텔로 테라스 등 다양한 휴게공간을 갖췄다. 고급스러운 1층 로비와 호텔 중앙 옥상이 2층으로 연결돼 파라솔과 바비큐 광장을 함께 운영한다. 또한 호텔 내 프론트 커피숍 등의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갖췄다.

한편, 나주혁신도시는 지난해 인구가 3만 명을 돌파했으며 한전공대(개교 예정), 에너지 관련 기업 유치로 인구유입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나주혁신도시 내에는 16개 공공기관이 이전해 있어 투자가치도 높을 전망이다. 또한 나주혁신도시 인근에 나주혁신산업단지가 54만평 규모로 2021년까지 개발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동 192-6번지에 위치하며 8월 중으로 오픈 할 예정이다.

윤성영 기자  yoonsy6000@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