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작년 12월, 직산 내에 부지면적 14만4106㎡의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이 완공되었다. 축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과 함께 수변산책로와 야외무대, 생태관찰로가 갖춰져 직산 뿐만 아니라 타 지역 방문객들도 많이 이용한다.

심각해진 자연환경으로 인해 이러한 자연친화적인 공간은 인기가 높다. 자연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상쾌함은 삶의 질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의 도보 1분거리에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가 들어오고있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총 4가지 타입인 59㎡A / 59㎡B / 59㎡C / 72㎡A로 인기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아 상담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미래가치가 풍부한 개발 호재도 있다.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평 예정)와 천안 도시첨단산업단지(10만평 예정)가 2023년도 준공 예정으로 이에 따른 상주인구가 약 1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완공 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되어 상권 발달이 기대된다.

작년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였다. 이로 인해 2025년 직산읍에 위치한 충남테크노파크는 총5,281억원이 투자 될 것 이며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이 구축되어 R&D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교통여건도 좋다. 북천안 IC와 국도 1호선이 인접해 있어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직산역과도 가까워 지하철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 북천안 IC진입로 확장공사 중으로 완공 시 단지 앞 도로를 이용하여 더욱 더 편리하게 북천안IC를 이용할 수 있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서북구청과 메가마트, 농수산물 도매시장과 가까이에 있으며 병의원, 은행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 주거 생활에 편리함을 더한다.

자연친화적 공간과 미래가치, 갖춰져있는 생활인프라까지 향후 10년 이상 거주하기에 적합하다.

분양관계자는 “단지 주변 초, 중학교와 어린이 공원이 들어올 예정으로 기존 주택 구매 희망자뿐만 아니라 유아자녀가정, 신혼부부들의 상담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 며 “오랜만에 들어오는 신규 아파트인만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 고 전했다.

3.3㎡ 당 700만원대에 분양 중이며 이는 다른 아파트에 비해 200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특히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통해 계약자들의 금전적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과 더불어 굵직한 개발 호재로 인해 가치상승 중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삼은리 36-3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운영 중으로 자세한 상담과 관람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