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대우건설이 분양하고 있는 검단신도시 ‘ 검단센트럴푸르지오 ‘ 아파트가 90퍼센트 이상 분양이진행되어 완판 직전에 있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검단신도시에 공급되는 첫 1군 브랜드로 반응이 굉장히 좋았고 일부 평형을 제외하고는 모두 마감되었다.

부동산 시장에서 브랜드 프리미엄은 엄연히 존재하고 있으며 자재, 마감재, 인테리어, 입주 후 as 문제 때문에 같은 지역의 입지라도 추후 가격 차이가 나게 되고 주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위주로 리딩 시세가 형성이 된다.

검단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29층, 16개동, 1540세대 규모로 공급이 된다. 75㎡ 172세대, 84㎡A 642세대, 84㎡B 234세대, 84㎡C 166세대, 105㎡ 326세대로 구성이 된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인천지하철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신설역 주위로 새로운 상업용지가 대규모로 공급 될 예정으로 생활 환경에 큰 불편함이 없다.

검단연장선 신설역을 이용해서 한 정거장 거리인 계양역으로 가면 공항철도를 이용해 인천공항, 김포공항, 마곡지구, DMC, 홍대입구, 서울역등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역까진 3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또 김포공항역에서 환승해 5호선, 9호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계양역에서 출발해 9호선과 연계 강남권으로 다이렉트로 가는 방안도 추진중인데 확정이 되면 계양역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역에서 환승 없이 바로 강남권까지 도착이 가능해 진다.

또한 검단신도시 지하철 5호선 연장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검단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교 부지 역시 도보 통학권으로 신설이 예정되어 있다. 인천서구 영어마을(GEC)는 이미 단지 근처에서 운영중에 있어 영어 교육도 쉽게 받을 수 있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신설역, 상업지구, 학교 모두 도보로 걸어다닐 수 있는 대단지 아파트라 입주 후에도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같은 경우 검단신도시 택지개발지구로 지정되어 분양가상한제가 적용이 된다. 분양가상한제 때문에 3.3㎡당 1200만원이라는 저렴한 분양가격이 책정이 되었다.

이 가격이 상대적으로 얼마나 저렴하냐면 2018년에 입주한 김포 풍무 센트럴푸르지오 84㎡타입의 현재 시세가 5억5천만원이다. 3.3㎡당 1600만원에 육박하고 있다. 김포 풍무 센트럴푸르지오 아파트는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자동차로 5분거리에 있다.

2016년에 입주한 김포 풍무 푸르지오 1차 역시 84㎡는 4억7천만원에서 5억5000만원까지 매매 물건이 나오고 있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의 도로망 또한 개선이 된다. 검단신도시와 올림픽대로가 바로 연결이 되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가 2021년에 개통이 되면 서울 접근성이 한층 더 편리해 진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모든 세대를 남향위주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101㎡는 5bay 구조로 설계를 했다.

채광, 통풍이 잘되도록 단지 배치를 했으며 지상은 공원으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주차공간 또한 2151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입주민들이 편의를 더한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대단지 답게 커뮤니티 시설도 굉장히 신경써서 기대해도 좋다.

수도권에서 지속적으로 미분양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대출 규제로 인해 청약통장이 없는 실수요자들에게 기회가 오고 있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도 브랜드 경쟁력이 있어서 짧은 시간동안 완판 직전까지 왔다.

전국적으로 봤을 때 검단신도시에서 가장 많은 미분양이 발생하고 있는데 한꺼번에 많은 물량을 분양해서 그런 것이지 입지상으로 봤을 때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이다.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우만 한일베라체, 평택 고덕파라곤2차등도 빠른 속도로 잔여분이 소진되고 있다.

앞서 언급한 김포 풍무 센트럴푸르지오 또한 과거에 미분양이었던 아파트로 3.3㎡당 1100만원대 분양을 진행했는데 현재 3.3㎡당 1500만원이상으로 치고 나왔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또한 완판 직전으로 시세 차익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고 택지개발지구로 개발이 되기 때문에 깔끔한 도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는 현재 일부 타입에 한해 잔여세대를 분양하고 있으며 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 검단 센트럴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는 방문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예약을 해야만 잔여세대에 대한 맞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