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 동천시크힐 타운하우스 지역조감도]

과거 타운하우스는 생활편의시설과 떨어져 있어 불편한 생활여건으로 젊은 층에게 외면받았으나 최근 분양시장에 등장하고 있는 수도권 타운하우스는 대부분의 생활인프라가 가까이 조성돼 편리한 도심인프라를 누리면서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거트렌드가 ‘욜로’, ‘워라밸’ 등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이슈까지 더해지면서 젊은 실수요자들도 수도권 타운하우스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경기도 용인은 풍부한 녹지공간과 탄탄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서울과 가까워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해 수도권 지역 중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타운하우스 건립이 진행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용인에서만 꾸준히 타운하우스를 공급해 노하우가 확실한 우리앤하우징이 시행 및 시공을 맡아 사업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우수한 ‘용인 동천 시크힐’ 타운하우스가 마감임박을 앞두고 특별분양 중이다 .

‘용인 동천 시크힐’ 타운하우스는 광교산 자락에 100세대 이상의 대단지로 건립되는 친환경 타운하우스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하며 합리적인 5억원대 가격으로 책정돼 경쟁력을 갖췄다. 

이 타운하우스의 1층~2층에는 자녀의 놀이공간이나 정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넓은 마당이 마련되며 단지 가까이 고층 건물이 없기 때문에 각 타운하우스의 높이를 모두 다르게 조성하면 전 세대 일조권 및 특급조망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초기 단계부터 수요자들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사용자의 생활 특성이나 기호를 설계에 반영한 맞춤 설계를 제시해 주거 공간마다 사용자의 개성을 느낄 수 있다. 

‘용인 동천 시크힐’ 타운하우스는 신분당선 동천역도 가까워 강남이 16분대에 연결되며 용인-서울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분당-수서 간 고속국도, 대왕 판교로 등 다양한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어 차량을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그리고 단지 가까이 대형 마트, 교육 시설, 대형병원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어 생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으며 근거리에서 대장지구 동시 개발이 한창으로 미래가치 확보도 기대되고 있다. 

현재 사업지인 용인 지역 내 다양한 개발 사업이 추진 중으로, 이에 따른 수혜도 전망되고 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약 8,000억 규모의 창조 경제 밸리 복합시설 ‘아이스퀘어(I-Square)’ 사업을 용인에서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제2테크노밸리 사업도 내년 완공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어. 상주인력만 17만명이 예상되는 가운데 해당 개발 사업들의 대체 주거지로 용인시 수지구가 떠오르고 있어 용인 시크힐 타운하우스 역시 수혜단지로 전망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