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평균 경쟁률 2.7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던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는 현재 모델하우스에서 계약 부적격자로 인한 잔여세대를 선착순으로 분양하고 있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는 부천시 작동 인근에 지하1층~지상14층, 8개동, 총 238가구로 공급이 된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는 전용 73㎡ 178세대, 78㎡ 44세대, 84㎡ 16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의 지하철 교통망 또한 장점이다. 이미 7호선 까치울역을 버스 5~10분 정도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단지 바로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면 4정거장 후에 까치울역에 도착할 수 있다. 7호선 까치울역을 이용해 강남권까지 40분대 접근할 수 있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단지 근처로 원종역 또한 2021년 완공이 되면 대곡-소사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대곡 소사선은 소사역에서 일산 대곡역까지 연장을 하는 노선으로 완공이 되면 이미 기존에 있던 노선을 활용해 소사역에서 시흥시청, 안산 원시역구간을 이용할 수 있고 안산 원시역에서 추후 화성, 평택을 거쳐 충청북도 홍성까지 갈 수 있다. 또 원종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5분내로 도착할 수 있으며 일산의 접근성도 한층 더 편리해 진다.

또 gtx-b노선이 이번에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 당아래역에 노선이 들어오게 되는데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입주민들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Gtx-b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서 완공이 되면 당아래역에서 신도림 4분, 여의도 7분, 용산 9분, 서울역 11분에 도착할 수가 있다.

추가적으로 원종-홍대선 또한 계획이 되어 있다. 원종-홍대선은 원종역에서 화곡동, 강서구청을 지나 홍대역까지 도달하는 노선으로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에서 서울 서부권을 접근하는데 편리함을 더 할 전망이다.

이번에 정부에서 부천 대장지구를 3기 신도시 예정지로 발표한 이유도 이러한 지하철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개발이 되기 때문이다.

부천 대장지구에 들어가는 오정, 대장, 원종 지역은 서울 김포공항을 차로 10분 거리에 갈 수 있음에도 불구 지하철이 없어서 저평가 되었다. 하지만 3기 신도시와 함께 지하철 인프라 또한 지속적으로 개발이 되면 서울 접근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 역시 자동차를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현 시점에서도 좋다. 남부순환로 신월ic까지 자동차로 10분정도 시간으로 도착할 수 있으며 화곡동, 개봉동, 목동을 10~20분내로 접근할 수 있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는 부천 중동, 상동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훨씬 더 서울권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부천도 1호선 중동역을 이용할 수 있는 ‘ 래미안부천어반비스타 ‘ 가 3.3㎡당 1600만원대 분양을 했고, 부천 일루미스테이트(계수,범박지구 재개발지구) 아파트 또한 3.3㎡당 1600만원대 이상의 분양가를 예고하고 있다. 물론 이는 프리미엄을 제외한 순수 분양가격이다.

전매가 가능해 프리미엄이 붙은 아파트를 살펴보면 지난해 1월 부천시 괴안동에서 분양된 ‘ 부천e편한세상 온수역 ‘ 84A 타입은 지난5월 5억9500만원(9층)이 거래됐다. 최초 분양가인 4억6700만원에서 1억3000만원 가량 상승한 금액이다. 17년 4월에 분양된 ‘부천 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84타입의 분양권도 4억9300만원(4층)에 거래됐는데, 최초 분양가인 4억2600만원에서 6700만원 상승한 금액이다.

이처럼 준서울로 재평가 받는 부천 부동산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는 청약 통장이 없는 사람에게는 굉장한 기회로 자리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수도권에서도 지속적으로 미분양 아파트가 나오고 있는데 검단 한신더휴, 검단 대방디엠시티, 검단 센트럴푸르지오, 검단파라곤1차등이 3.3㎡당 1200만원대 분양하고 있고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 봉담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남양주 포스코 더샵 퍼스트시티등이 3.3㎡당 900만원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파주 운정 파크 푸르지오, 운정 중흥s클래스, 운정 대방노블랜드가 3.3㎡당 1200만원대에 분양을 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수원 우만 한일베라체가 3.3㎡당 1400만원대 분양을 진행해서 일부 미분양이 나왔으며 평택 고덕파라곤2차 또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로 선착순 분양을 진행중이다.

서울,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라고 해서 입지, 교통이 특별히 떨어지는 것이 아니고 요즘 들어 지속적으로 미분양이 발생하고 있는 것은 지난 913 부동산 대책으로 인한 대출 규제의 영향이 크다. 또 8월7일경 부동산대책이 나온다는 말이 돌고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은 서두르는 것이 좋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는 숲세권으로 볼 수도 있다. 범바위산, 지양산, 은데미공원, 고강선사유적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 곤충박물관등이 근거리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녹지 보존이 잘 되어 있어 서울 도심보다 상대적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다.

부천 동토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는 까치울초등학교, 성곡중학교등을 안심 통학할 수 있으며 원종시장, 홈플러스, 꿈여울도서관도 근거리에 있다.

부천 동토센트리움 까치울숲 아파트 모델하우스는 상시 오픈중으로 부적격자로 인한 미계약 세대를 청약 통장 없이 선착순으로 계약 진행중에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시에 미리 예약을 해야 관람을 진행할 수 있으며 방문예약을 하고 오는 손님에게 부적격 세대에 대한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분양가, 모델하우스위치, 방문예약 등의 모든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