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회, 하절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사)부산광역시 북구 새마을회는 26일 오전 생명살림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덕천교차로 일대에서 북구 13개동의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문고 회원 등 주민 1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하절기 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_북구)

[민주신문=양용선 기자] (사)부산광역시 북구 새마을회는 26일 오전 생명살림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덕천교차로 일대에서 북구 13개동의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문고 회원 등 주민 130여 명이 참가해 ‘에너지 끄Go! 닫Go! 높이Go!’를 슬로건으로 하는 하절기 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노타이‧쿨맵시’, ‘실내온도 26℃이상 유지하기’, ‘4층이하 엘리베이터 사용자제’, ‘사용하지 않는 전기 플러그 뽑기’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서 에너지 절약 참여를 독려했다.   

이와 함께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생활주변의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도 같이 진행하여 환경 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최승민 회장은 “북구새마을회에서는 생명살림 운동의 일환으로 해마다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우리들의 관심과 작은 실천이 여름철 전력부족 사태를 예방하고, 미세먼지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